엄청난 피드백 속도로 민심을 회복하려는 명조
어제 오픈한 명조..
액션이나 탐험 부분에선 크게 나쁜평이 없었지만
공개된 6막 까지의 스토리 중 고봉밥 고유명사, 지루하고 장황한 세계관 설명등등
초반 1~3막(6막까지 전부 진행한 분들은 4막 부분부턴 그렇게 나쁘지는 않았다고..) 은 평이 좋지 못했고
커뮤니티에서조차 계속 까였습니다..
거기에 최적화나 잔버그등등
(특히 엑시노스를 사용한 갤럭시는 S24,S24+,S23FE 기종은 아예 게임이 불가능 했습니다..)
엑시노스 문제는 나름 빠르게 대처해서 하루만에 해결했는데..
몇시간 전
https://www.bilibili.com/opus/935070352407527440?spm_id_from=333.999.0.0
중국쪽 커뮤니티에서 빠르게 피드백 공지가 올라왔습니다. (아직 국내쪽 공지는 없음.)
내용을 살펴보면
스토리쪽은
현재 방랑자 여러분의 피드백에 따라 "스토리 스킵 범위가 적고, 스킵 버튼이 명확하지 않으며, 메인 스토리가 장황하다"는 문제를 조정할 예정입니다. 최적화 방향은 모든 스토리를 스킵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스토리 텍스트 및 컷신의 기록을 회상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스킵】버튼의 표시 아이콘을 변경;
- 프롤로그 및 첫 번째 막의 스토리를 포함한 메인 스토리의 스킵 범위를 대폭 확대;
- 고정된 대화의 스킵을 지원;
- 곧 공명자 【은림】의 반성 임무를 오픈 예정.
기술적인 제한으로 인해, 스토리의 컷신은 일시적으로 스킵 기능을 구현할 수 없습니다. 이로 인해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전투부분에서도
전투 중 방랑자 여러분이 많이 제기한 타격감 부족, 피격 반응 약함, 컨트롤러 모드의 불편함, 전투 과정 중 시야 차단 등의 문제를 개선할 예정입니다. 프로젝트 팀은 다양한 전투 상황에 맞춰 전투 과정의 긍정적 피드백을 최대한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컨트롤러 기능 최적화, 키 설정의 늦은 오픈 등의 문제도 개선 중에 있습니다.
그리고 게임내 기능인 초보자 50뽑기(10%할인해서 최대 40뽑기)
에서 나오는 최고등급 능양;; 이라는 중국풍의 잼민이 캐릭터가 매우 불호라 그쪽에서도 피드백이 많이 갔던것 같습니다.
이에 사과하고 5성 상시 선택권을 한장 더 주는 강수를 뒀네요..
마무리로는 최적화 문제 개선과 지속적인 콘텐츠 개발을 약속했습니다.
그래서 저 공지대로라면
초반 우편함이 열리는 시점에서
상시 20뽑기(사전등록) + 상시 10뽑기(개발팀의 답례1) + 상시 10뽑기(엑시노스 버그)
+ (내일)픽업 10뽑기(개발팀의 답례2) + (내일)픽업 10뽑기(오늘 올라온 중국쪽 공지 사과 보상)
+ 26일에 5성 상시 선택권
까지 보상이 꽤나 풍족해서 주말에 한번쯤 즐겨보셔도 괜찮은것 같네요..흐흐
피드백을 다음달 버전 업데이트때나 공지로 올릴것 같았는데..
속도를 보아하니 꽤나 공격적으로 운영할 생각인가 보네요..
추천77 비추천 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