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급 CL팀의 마침표 - 2024 ASCI 결승전 리뷰
오늘 진행된 2024 ASCI 결승전에서 kt 롤스터 챌린저스가 광동 프릭스 챌린저스를 3-0으로 꺾고 우승을 차지했습니다.1경기 20분 / 2경기 20분 / 3경기 26분, 도합 80분도 되지 않는 시간에 승리를 가져오는 모습은 정말 충격적이었습니다.kt는 2024 ASCI에서 단 1세트 만을 내주면서 2군에서는 적수가 없음을 증명했습니다.
이로써 kt 롤스터 챌린저스는스프링 정규시즌 1위 - 스프링 플레이오프 우승 - 서머 정규시즌 1위 - 서머 플레이오프 우승 - ASCI 우승이라는 CL 어떤 팀도 쌓아올리지 못한, 앞으로 쌓아올릴 수 있을지도 의문인 기록을 쌓았습니다.
동준좌가 3세트가 끝나고 이런 말을 했는데 제 평가도 이와 같습니다.
CL과 LCK의 경계가 허물어지면서 많은 선수들이 콜업되면서 CL의 존재감과 무게가 달라졌는데kt는 그 가운데서도 군계일학의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너무나도 독보적이라 밤새 칭찬해도 모자라지 않을 정도로요.이 선수들은 이제 CL에서 못 볼테니 작별 인사를 해야 합니다.
이 팀에서 가장 인상적인 선수를 꼽자면 미드인 지니입니다.결승 1세트에서는 오로라를 잡고 동준좌 왈 "자기가 해설한 경기 중 가장 충격적인 캐리"를 보여줬습니다.상대인 풍연도 2군 레벨에서 굉장히 좋은 평가를 받는 선수인데 그런 선수를 상대로 압도적인 활약을 보였습니다.더욱 더 놀라운 것은 이 선수는 올해 처음 CL에 데뷔한 선수라는 점이죠. 심지어 스타팅 멤버도 아니었습니다.
데뷔 후 개인 커리어가스프링 2라운드 MVP - 스프링 정규시즌 MVP - 스프링 ALL CL팀 (CL은 퍼스트만 선정합니다)서머 2라운드 MVP - 서머 정규시즌 MVP - 서머 ALL CL팀
정말 말도 안되는 발전 속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올해 스토브리그에서는 CL 출신 선수 중 가장 핫한 선수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렇게 올해 LCK CL 관련 일정도 전부 마무리가 되었네요.콜업 선수들의 활약, CL 역대 최강팀의 탄생, ASCI 4강 4CL 등 리그 차원에서 정말 많은 것을 얻어간 한 해였습니다.올해의 활약을 바탕으로 내년에도 CL 출신 선수들, 그리고 새롭게 CL에 합류할 선수들이 좋은 경기 많이 만들어줬으면 좋겠네요.
추천102 비추천 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