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시즌 오브 디스커버리 2페이즈 정보 공개
https://worldofwarcraft.blizzard.com/en-us/news/24056979/go-inside-season-of-discovery-phase-2
2시간 전에 디스커버리 새로운 2페이즈 정보가 업로드되었습니다.새로운 룬이나 새로운 세트아이템,장비 도안 // FFA 무제한 피빕 // PVP 팀신,개신 매치메이킹 조정 등 인게임적 내용도 듬뿍 있으나 제가 소개하고 싶은 내용은 2가지입니다.1) 놈리건 신규 레이드 오픈 일정
신규레이드는 오픈 첫날 부터 입장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1회차 2회차는 주간 귀속입니다. 또한 3회차 일정인 2월20일부터는 정상 3일 귀속으로 바뀝니다.
생각보다 선두그룹과 후발주자에 대해서 많은 고민을 한게 보였어요. 처음에 커뮤니티에서 설문 받았을때 아예 1주일 미루는건 어떻게 생각하냐고 엑스(구 트위터)에서 의견을 받았는데 압도적으로 1주일 후 레이드 오픈이 지지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블리자드는 어쨋거나 쉬운레이드여도 WFK 레이스 같은 경쟁적인 부분을 존중을 해야한다며 이러한 결정을 했네요.
2) GDKP 금지 (골팟 금지)
디스커버리의 흥행 덕분에 북미는 엄청난 골드수요를 노리고 작업장들이 대거 봇을 유입시켰습니다. 이로인해 디스커버리는 25렙 만렙 상한 첫 페이즈에 기록적인 인플레이션을 기록했습니다.
물론 한국도 어느정도 겪고 있었지만 물가차이를 봤을때 북미서버는 정말 심각한 문제였고 수 많은 포럼의 게시글,레딧 여론 등이 해결해달라고 했습니다.
그리하여 새로운 신고 시스템 도입과 GDKP 금지라는 초 강수를 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포럼에 따로 올린다 했었고 금일 프리뷰를 통해서 어떠한 명분으로 이 GDKP를 금지 했는지 설명했습니다. 전통적인 와우의 길드 커뮤니티를 GDKP가 많이 망친다고 생각하여 이것을 진행했다고 합니다. 물론 그와 동시에 GDKP의 장점도 말했지만 단점으로 인해서 게임의 사회적 구조와 커뮤니티가 망가진다고 판단한게 금지의 가장 큰 이유로 봅니다.개인적으로 블리자드가 많이 욕먹고 허술한 퀄리티의 게임 혹은 패치를 보여준 경우가 많지만 디스커버리한에서는
기존 블리자드 게임보다 피드백도 많고 빠르며 페이즈 업데이트양을 보면 개발자가 게임을 한다는 느낌을 많이 받습니다.
그래서 2가지 정보를 소개해드린건데요. 게임을 단순하게 수치조정 수준으로 보고 있었다면 1번과 같은 시기 조율을 절충해서 내진 않았을겁니다. 그래서 저는 생각보다 숙고하며 게임을 운영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구요. 그리고 기존 블리자드 게임에서 보기힘든 과감한 골팟금지가 참 마음에 듭니다. 물론 디스커버리라는 시즌서버이자 실험장이기 때문에 할 수 있는 무브지만 그럼에도 당위성의 설명과 그간 보여주 피드백 속도를 보면 문제가 생겨도 잘 해낼거라는 믿음이 느껴집니다.한국은 설연휴랑 겹쳐서 레이드 어떻게 털어야하나 고민했는데 1,2회차를 주간 귀속으로 바꿔줘서 참 고맙네요.
와우 오리지날에 아직 새로운 경험이 필요하신분들은 언제나 열려 있으니 한번 찍먹해보기기 바랍니다.
1페이즈25렙 상한이구요 2페이즈는 40렙 상합니다. 2페가 열리면 1~25까지 경험치 50퍼 상승의 혜택도 누릴 수 있습니다.
2시간 전에 디스커버리 새로운 2페이즈 정보가 업로드되었습니다.새로운 룬이나 새로운 세트아이템,장비 도안 // FFA 무제한 피빕 // PVP 팀신,개신 매치메이킹 조정 등 인게임적 내용도 듬뿍 있으나 제가 소개하고 싶은 내용은 2가지입니다.1) 놈리건 신규 레이드 오픈 일정
신규레이드는 오픈 첫날 부터 입장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1회차 2회차는 주간 귀속입니다. 또한 3회차 일정인 2월20일부터는 정상 3일 귀속으로 바뀝니다.
생각보다 선두그룹과 후발주자에 대해서 많은 고민을 한게 보였어요. 처음에 커뮤니티에서 설문 받았을때 아예 1주일 미루는건 어떻게 생각하냐고 엑스(구 트위터)에서 의견을 받았는데 압도적으로 1주일 후 레이드 오픈이 지지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블리자드는 어쨋거나 쉬운레이드여도 WFK 레이스 같은 경쟁적인 부분을 존중을 해야한다며 이러한 결정을 했네요.
2) GDKP 금지 (골팟 금지)
디스커버리의 흥행 덕분에 북미는 엄청난 골드수요를 노리고 작업장들이 대거 봇을 유입시켰습니다. 이로인해 디스커버리는 25렙 만렙 상한 첫 페이즈에 기록적인 인플레이션을 기록했습니다.
물론 한국도 어느정도 겪고 있었지만 물가차이를 봤을때 북미서버는 정말 심각한 문제였고 수 많은 포럼의 게시글,레딧 여론 등이 해결해달라고 했습니다.
그리하여 새로운 신고 시스템 도입과 GDKP 금지라는 초 강수를 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포럼에 따로 올린다 했었고 금일 프리뷰를 통해서 어떠한 명분으로 이 GDKP를 금지 했는지 설명했습니다. 전통적인 와우의 길드 커뮤니티를 GDKP가 많이 망친다고 생각하여 이것을 진행했다고 합니다. 물론 그와 동시에 GDKP의 장점도 말했지만 단점으로 인해서 게임의 사회적 구조와 커뮤니티가 망가진다고 판단한게 금지의 가장 큰 이유로 봅니다.개인적으로 블리자드가 많이 욕먹고 허술한 퀄리티의 게임 혹은 패치를 보여준 경우가 많지만 디스커버리한에서는
기존 블리자드 게임보다 피드백도 많고 빠르며 페이즈 업데이트양을 보면 개발자가 게임을 한다는 느낌을 많이 받습니다.
그래서 2가지 정보를 소개해드린건데요. 게임을 단순하게 수치조정 수준으로 보고 있었다면 1번과 같은 시기 조율을 절충해서 내진 않았을겁니다. 그래서 저는 생각보다 숙고하며 게임을 운영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구요. 그리고 기존 블리자드 게임에서 보기힘든 과감한 골팟금지가 참 마음에 듭니다. 물론 디스커버리라는 시즌서버이자 실험장이기 때문에 할 수 있는 무브지만 그럼에도 당위성의 설명과 그간 보여주 피드백 속도를 보면 문제가 생겨도 잘 해낼거라는 믿음이 느껴집니다.한국은 설연휴랑 겹쳐서 레이드 어떻게 털어야하나 고민했는데 1,2회차를 주간 귀속으로 바꿔줘서 참 고맙네요.
와우 오리지날에 아직 새로운 경험이 필요하신분들은 언제나 열려 있으니 한번 찍먹해보기기 바랍니다.
1페이즈25렙 상한이구요 2페이즈는 40렙 상합니다. 2페가 열리면 1~25까지 경험치 50퍼 상승의 혜택도 누릴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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