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가 나쁜 남자를 좋아하는 이유
헤어져도 자꾸만 떠올라~
평범한 남자와 헤어진 후에는 기억에 남지 않는다. 그러나 못된 남자와는 헤어진 뒤에도 속상해서 쉽게 잊혀지지 않는다.
그 남자와 트러블이 생긴 것만으로도 신경쓰이고 그 남자 생각이 자연스럽게 떠오른다.
내 마음에 드는 남자 여자는 자기에게 신경 써 주는 남자보다 자신이 마음에 들어하는 남자에게 빠진다.
실제로 여자는 남자가 접근하면 달갑게 생각하지 않는다. 그러나 마음에 드는 남자에게는 모든 걸 다 허락한다.
인간성보단 인기있는 남자 여자들은 남자들의 인간성보다 친구들에게 인기가 많은 남자를 좋아한다. 그러나 남자들에게 인기가 있는 남자라면 술과 여자를 무척 밝히는 남자이므로 잘 놀고 잘 나가는 남자가 대부분이다.
눈에 띄는 나쁜남자 착한 남자는 눈에 띄지 않는다. 그러나 잘못된 남자는 어디서나 두각을 나타낸다.
자꾸 눈에 띄고 신경이 쓰이므로 좋아하게 되면 정신없이 빠진다. 또한 여자는 남자의 인격보다 돈 많고 잘생긴 남자의 조건에 빠져 허우적댄다.
그가 변할거라는 믿음, 남자에게 여자를 정복하고 싶어하는 심리가 있듯이 여자도 남자를 정복하고 싶어한다.
나쁜 남자이지만 자기를 만나서 바뀔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내가 남자가 아니기에 일반화된 상식선에서 남자의 정복을 이해하기로 하고, 여자의 경우는 그가 내가 원치 않았던 행동들을 나로 인해 고침으로써 그를 정복했다고 생각한다.
남자친구가 생기면 대부분의 여자들은 남자친구가 자기 때문에 변화되리라 기대한다.
내 눈에는 좋은 남자?
직장에서 인기가 많은 남자가 과연 좋은 남자일까?
또한 최고 높은 자리에 있는 남자가 머리가 좋을까?
돈 많거나 잘 생기면 무조건 다 인간성이나 매너가 좋은 남자인가?
그는 플레이보이 일수도 있고 술만 먹으면 두 얼굴로 변할수도 있고 싸가지없는 남자일 수도 있다.
여자는 자신을 소중하게 생각해주는 남자보다 그냥 그 남자를 겉으로만 판단해서 인기많거나 잘생기거나 멋있거나 여자들을 잘꼬시거나 자기 맘에 드는 남자라면 무조건 100퍼센트 좋은 남자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