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극성] 주요 등장 인물과 세력
1. 북극성 : 천구의 북극에 위치해 있는 별. 한국과 중국에서는 북신(北辰)이라고도 한다. 북극성의 운명을 타고난 자는 칠살(七殺)을 지니고 있는데 만 18세부터 7년안에 이 칠살을 극복하면 제왕의 길을 걷게 된다.
2. 북두칠성 : 한국과 중국에서는 국자의 머리부터 차례로 천추(天樞)·천선(天璇)·천기(天璣)·천권(天權)·옥형(玉衡)·개양(開陽)·요광(搖光)으로 불렀으며, 북극성의 7살을 극복하는 힘을 지니고 있다.
3. 칠살 :
오귀살(五鬼煞) : 모든 일에 불행이 찾아오며 객사하는 살.
괴강살(魁剛殺) : 가지고 있는 재주를 펼치기 전에 죽음을 맞이하는 살.
원진살(怨嗔殺) : 부인에게 한을 주는 살.
공망살(空亡殺) : 부모를 일찍 여의고 타지를 떠도는 살.
음양차착살(陰陽差錯煞) : 상대방에게 죽음을 안겨주는 살.
양인살(羊刃殺) : 몸이 상하고 타인에게 불행을 주는 살.
홍염살(紅艶煞) : 여자로인해 타락의 길로 빠지는 살.
4. 칠살과 북두칠성의 관계.
천추(天樞) ↔ 오귀살(五鬼煞)
천선(天璇) ↔ 괴강살(魁剛殺)
천기(天璣) ↔ 원진살(怨嗔殺)
천권(天權) ↔ 공망살(空亡殺)
옥형(玉衡) ↔ 홍염살(紅艶煞)
개양(開陽) ↔ 음양차착살(陰陽差錯煞)
요광(搖光) ↔ 양인살(羊刃殺)
5. 태극천무도 : 한민족 고유의 무예. 정,기,신 합일을 통한 대자연과의 동화를 궁극의 목적으로 한다. 태극천무도는 9단공으로 나누어지며 그 단계는 다음과 같다. 건공(乾功)·태공(兌功)·이공(離功)·진공(震功)·손공(巽功)·감공(坎功)·간공(艮功)·곤공(坤功)의 8괘공과 마지막 태극공(太極功)으로 나뉘어진다. 삼천서중 태극천서에 기록되어 있는 무예이다.
6. 북극성의 운명을 알아보는 방법 : 북극성의 운명을 타고난 자는 선천적으로 북극성기를 지니고 있는데 이 북극성기는 칠성환과 반응을 한다. 무현은 스님을 통해 칠성환을 얻게 되고 자신이 북극성의 운명을 타고났음을 알게 된다.
7. 칠성환 : 칠성석이라는 보석이 박혀 있는 반지로써 북극성기와 북두칠성기에 반응을 한다. 칠성석은 8각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각 각에는 일.월.수.금.화.목.토와 천(天)이 새겨져 있다. 무현이 북두칠성의 기운을 타고난 여자를 가질때 마다 칠성환의 각 각에 새겨져 있는 글자는 흰색으로 변한다 일.월.수.금.화.목.토의 칠성의 글자가 모두 흰색으로 변하면 북극성의 칠살을 극복함을 의미한다. 천은 태극천무도가 건공까지 완성이 되면 글자색이 변한다.
등장 인물
1. 강무현(남/21세/181cm/68kg) : 주인공. 대학교 2학년생. 12살때 아버지를 여의고 어머니와 함께 살아간다. 고고학과에 진학한 후 과엠티에서 한 스님을 만나고 그 스님을 통해서 자신의 운명을 알게 된다. 칠살을 극복하고 지하 세계 대부의 길을 걷게 된다. 태극천무도의 47대 계승자.
2. 고은주(여/39세/169cm/56kg) : 무현의 어머니. 북두칠성중 천추의 기운을 타고났다. 지하 세계의 3대 조직인 천우회 회장의 장녀이지만 자신의 아버지를 돕다가 폭력 조직에 의해서 남편을 잃은 후 아버지와의 관계를 끊고 화원을 운영하면서 아들인 무현을 바라보며 산다. 무현에게 절대적일 만큼 헌신적인 여성으로 무현이 지하 세계의 제왕으로 등극하는 기초를 마련한다. 무현의 첫번째 부인.
3. 강혜주(여/19세/167cm/52kg) : 무현의 여동생. 북두칠성중 요광의 기운을 타고났다. 무현이 은주와 정사를 가지는 것을 보고 잠시 고민을 하지만 무현의 여자가 된다. 무현의 셋째 부인.
4. 고현주(여/29/170/56) : 은주의 이복동생으로 무현의 이모. 천우회의 여군사. 무현이 조직 세계에서 지라를 잡는 것을 도우는 역활을 한다. 북두칠성중 천선의 기운을 타고났다. 무현이 조직 세계를 장악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역활을 한다. 무현의 두 여군사중 한명.무현의 넷째 부인.
5. 지현미(여/32/166/52) : 무현의 고3 담임. 우연히 조폭 싸움에 휘말리다가 남편을 잃게 된다. 무현의 도움으로 목숨을 건진 후 남편의 복수를 위해 무현의 일을 도운다. 무현의 두 여군사중 마지막 한명. 북두칠성중 천기의 기운을 타고났다. 무현의 일을 돕다가 무현에게 사랑을 느끼고 무현의 다섯째 부인이 된다.
6. 손은아(여/19/167/53) : 무현의 여자친구. 북두칠성중 개양의 기운을 타고났다. 한 술집에서 조폭에게 강간을 당할 뻔 하다가 무현에 의해서 구출된다. 무현에 대한 절대적인 사랑을 가지고 있으며 공식적인 무현의 부인이지만 실직적으로는 무현의 둘째 부인이다. 국회의원장인 손정길의 딸이다.
7. 고혜수(여/34/171/57) : 은주의 친동생이자 무현의 둘째 이모. 현주와는 달리 무술에 능한 여전사이기도 하다. 북두칠성중 천권의 기운을 지니고 있으며 천우회의 중심세력인 비천단의 단주이기도 하다. 강한 남자를 좋아하는 성격이며 무현에게 패한 후 무현의 여섯째 부인이 된다. 천우회를 완전 장악하는데 중심 역활을 한다.
8. 정유진(여/33/167/55) : 천우회의 중심 세력중에 하나인 운우원의 원주로 북두칠성중 옥형의 기운을 지니고 있다. 원래는 천우회를 배반하려고 하였으나 무현의 출현으로 인해 실패하고 무현의 일곱번째 부인이 된다.
9. 강진무(남/41) : 무현의 아버지. 한민족 고유 무예인 태극천무도의 46대 계승자였다. 아내인 은주를 돕기 위해서 조폭의 싸움에 휘말렸다 단심회의 음모에 의해서 목숨을 잃는다.
10. 고승천(남/62) : 은주의 아버지이자 무현의 외할아버지. 천우회의 회장. 단심회와의 세력 전쟁으로 인해 사위를 잃은 후 장녀마저 자신을 떠나자 상심을 한다. 단심회의 음모에 의해서 죽을 위기를 맞으나 무현에 의해서 살아난 후 무현에게 자신의 자리를 물러준다.
11. 한기현(남/37) : 천우회의 제 2인자. 강진무의 후배였으나 선배의 죽음에 책임감을 느끼고 별다른 활동을 하지 않던 인물. 그러나 무현이 천우회를 장악하려고 하자 선봉장에 서며 무현의 오른팔과 같은 역활을 하게 된다.
12. 최기수(남/45) : 원래는 천우회의 3인자였으나 배반을 하고 단심회에 투항을 한다. 그에 의해서 진무가 죽음을 당하게 된다. 현재 단심회의 2인자이다. 무현에 의해서 비참한 종말을 맞이하며 무현에게 그의 아내와 딸을 첩으로 빼앗기게 된다.
13. 최효은(여/23) : 최기수의 딸. 매우 정열적인 여자로 무현에게 몸과 마음을 빼앗긴 후 자신의 아버지의 종말에 일조를 하게 된다. 그 후 무현의 첩이 된다.
14. 주가연(여/40) : 최기수의 부인. 정숙한 부인이었으나 남편으로 인해 무현의 손에 떨어진다. 남편을 살리기 위해 무현에게 몸을 주지만 결국은 무현에게 완전히 복종을 하게 된다. 무현의 두번째 첩으로 들어간다.
15. 장대우(남/53) : 단심회의 회주. 일본인이다. 모든 음모의 배후자.천우회를 일시적으로 장악하지만 무현에 의해서 죽음을 맞이한다. 무영류의 44대 계승자. 무영류는 일본의 전통 무예이다.
16. 박상천(남/55) : 제왕회의 회주. 장대우에 음모에 의해 천우회를 협공하지만 결국에는 무현에 의해서 조직에서 물러나게 된다.
17. 손정길(남/52) : 현 국회의원장. 손은아의 아버지. 야망이 큰 인물로 대권에 도전한다. 무현과 상부상조하게 된다.
세력
1. 천우회 : 지하세계 3대 조직중 실질적인 힘에 있어서는 제일 막강한 세력을 지닌 집단. 천우회는 일제시대 반일운동의 맥을 잇고 있다. 천우회는 대외적으로는 지하세계의 조직이지만 비밀 목적은 일제시대에 분실한 민족의 유물중에 하나인 삼천서를 찾아서 보존하는 것이다. 삼천서는 민족의 정기가 서려 있는 고서이다.
2. 단심회 : 천우회와 함께 지하 세계의 3대 조직중에 하나이다. 천우회와는 달리 일제시대 친일파의 맥을 잇고 있다. 천우회와 마찬가지로 삼천서를 찾아서 일본으로 가지고 가는 것이 비밀 목적이다. 아울러 야쿠자의 한국 상륙을 위한 전초 기지 역활을 한다. 그러나 무현에 의해서 와해된다.
3. 제왕회 : 지하세계의 3대 조직중에 하나. 출발은 조폭이었으나 정치 세력과 연합하여 외형적으로는 제일 막강한 세력이다. 전국 지하 세계의 절반을 자치한 세력으로 이익을 위해서는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집단. 단심회와 협력을 하여 천우회를 흡수하려 하지만 실패하고 무현에 의해서 접수된다. 제왕회를 접수 함으로 인해 무현은 정치적인 뒷배경을 지니게 된다.
4. 비각 : 천우회의 두뇌집단. 무현의 셋째 이모인 고현주가 각주이다. 제일 먼저 무현에 의해 장악된다.
5. 비천단 : 천우회의 전투집단. 일당백의 핵심 인물들로 구성되어 있고 한기현이 단주였으니 강진무의 죽음후 단주를 고혜수에게 넘긴다. 역시 무현에 의해 장악됨.
6. 운우원 : 천우회의 정보 및 자금원중에 하나. 여자들로 구성되어 있다. 정유진이 원주이다. 최기현에 의해 천우회를 배반하려고 하지만 무현에 의해서 정유진이 그의 일곱번째 부인이 되고 무현에게 장악된다.
안녕하세요.loveduke입니다.
근방에 글을 올리는 것도 참 오랫만입니다. 전에 연재하던 천황천하와 넥타르도 아직 마무리를 짓지 못한 상황에서 새로운 글을 올린다는 것이 좀 보기 좋진 않겠지만 넓은 마음으로 이해해 주셨으면 합니다. 천황천하와 넥타르는 조금씩 손보고 있습니다만 상당한 시간이 걸릴 듯 합니다.
이 글은 북극성과 북두칠성이란 소재를 이용한 것입니다. 그리고 조직세계에 대한 것을 다루고 싶기도 해서 무협의 성격을 조금 가미했습니다. 당연한 이야기 이지만 이 글에 나오는 여러 설정은 제가 만든 허구입니다. 북극성과 북두칠성의 정기에 대한 것고 그렇고 칠살도 그렇고 모두 허구입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일본을 싫어하기 땜시 일본인이 만든 조직을 적으로 만들었습니다. 조금이나마 여러분들께 재미를 드렸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