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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황(恐皇) 캐릭터 설정. 슈발츠

--슈발츠의 능력치&소지품-(4장 마지막시점)-


야크트 슈발츠(Jagd Suwartz)


가치관 : 질서 중립


하프드래곤/드로우 남성(중간 크기 드래곤/ 질서 중립 차원 아웃사이더); 나이 범주 17[(24 + 29)/ 2]


ECL(레벨 조정) +2


어비스 워커 14/ 스펠파이어 채널러 7/ 스펠파이어 하이러펀트 8레벨


신격 등급 10


능력치(순서대로 힘/민첩성/건강/지능/지혜/매력; 나이 범주 적용을 위한 기본 능력치는 13/ 20/ 13/ 14/15/14 이다)
기본: 45(+17)/ 34(+12)/ 45(+17)/ 31(+10)/ 32(+11)/ 31(+10)
확장: 54(+22)/ 34(+12)/ 45(+17)/ 42(+16)/ 43(+16)/ 42(+16) * 능력치 흡수 능력을 통해


외모 점수(BOEF): 31(+10),
지구력 수정치(BOEF): +35(17 + 4침대 기술 + 4지구력 + 10신성)
취향(BOEF): 주인(SM)


키: 245cm


HP: 607(14D8+7D4+8D4+435)


내성(인내/반사/의지/)
+45(9+5+4+17+10)/ +37(9+2+4+12+10)/ +34(4+5+4+11+10)/ 굴림에서 1이 나와도 자연 실패하지 않는다


우선권: +20(+8 우등한 우선권 재주)/ 늘 최우선(극상 우선권 확연한 신적 능력)


이동력(지상/비행): 36m/ 72m(완벽) * 미스트라가 사망한 전투에서 날개를 잃었기 때문에 비행 속도와 기동성은 신성 제공권에 따른다.


BAB: +18(+56/ +51/ +46/ +41) 굴림에서 1이 나와도 자연 실패하지 않는다
(+5 에픽 +1 에픽 무용 +22 힘 +10 신성)


방어도(일반/접촉/기습/): + 87/ 87/ 75/
(+37 자연 +12 민첩 +10 신성 +18 굴절)


기술 (어비스 워커/ 스펠파이어 채널러/ 스펠파이어 하이러펀트 직업; 기술점수 88+234+126+144=592)
힘(+32); 도약 +36(+4)/ 수영 +32()/ 등반 +32()/
민첩(+22); 숨기 +54(32)/ 조용히 이동 +54(32)/ 승마 +28(+6)/ 균형: +22()/ 공중 제비 +30(4+4)/ 밧줄 사용 +54(32)/ 벗어나기 +30(4+4)/ 재빠른 손 +54(32)/
건강(+27); 집중 +59(32)/
지능(+26); 찾기 +29(1+2)/ 변장 +58(32)/ 주문학 +64(32+6)/ 지식: 마법학 +58(32)/ 지식: 자연학 +58(32)/ 지식: 지형학 +30(4)/ 지식: 지리학 +30(4)/ 지식: 지역학(언더다크) +30(4)/ 지식: 차원학 +42(16)/ 지식: 종교학 +42(16)/  공예: 글씨 +27(1)/ 공예: 건축학 +27(1)/
지혜(+26); 발견 +(32+2)/ 듣기 +(32+2)/ 생존 +64(32+6)/ 치료 +30(4)/ 진의 파악 +42(16)/ 직업: 선원 +27(1)/
매력(+26); 동물 다루기 +58(32)/ 허세 +58(32)/ 협박 +58(32)/ 설득 +30(4)/ 공연: 침대 기술 +32(+6)/


특수능력
암흑시야 37.5m
맹감각 18m
신성 면역: 레벨과 능력치 드레인, 무기력함, 질병, 독 효과, 전기, 음파 그리고 공중분해 효과에 면역. 시간정지와 유사 효과, 모든 즉사효과에 면역이다.
드래곤 면멱: 잠재움, 마비, 냉기, 산에 면역
피해감소 20/마법 & 에픽
드로우 주문저항 40(11 + HD)
신적 주문 저항 42(32 +10)
화염 저항 42(32+10)
드래곤 주문(소서러): 29레벨 소서러처럼 주문을 시전할 수 있다. 소서러 레벨 계산은 [(나이 범주 - 2) * 2 - 1]을 따르며, CL에 신성 보너스를 받는다.
신성 주문 유사 능력: 의지대로 고귀, 공기, 전쟁, 마법 영역에 해당하는 클레릭 영역 주문을 시전할 수 있다. CL 20
16km안의 모든 존재에게 직접 말할 수 있고, 모든 언어를 읽고 말하며 이해함
원격 의사소통
의지대로 상급 순간이동-차원이동
소름끼치는 존재감: 147m(30+레벨/2*3m)내의 28HD 이하의 존재에게 의지 DC 66(30+레벨+건강 수정치) 부정
형태 변환(3/하루): 피해 치유 없는 플리모프(유사인간, 동물에 한해서). 자유행동. 제한시간 없음.
구름 걷기: 구름을 단단한 바닥처럼 이용할 수 있다. 지속효과. 자유롭게 해제/회복할 수 있다.
킨 센스: 발견, 듣기, 찾기에 +2. 비밀문 자동탐지. 어두운 조명 하에서 시야거리 4배, 일반 조명 하에서 시야거리 2배.
조종술에 대한 내성굴림 +2
드로우 무기 숙련: 레이피어, 손쇠뇌, 중검
빛에 눈멈: 밝은 조명 아래서 눈 부신-dazzled- 상태가 된다.
변장, 허세, 도약을 직업기술로 추가한다.
회피: [반사 내성 절반] 형식의 공격을 받았을 때 내성굴림에 성공하면 피해를 받지 않는다.
신속한 추적자: 기본 속도로 움직이면서 추적할 때 받는 -5의 페널티를 받지 않으며, 기본 속도의 두 배로 움직일 때 받는 페널티는 -10을 받는다.
향상된 초인적 피하기: 기습 상태에서 AC보너스를 잃지 않는다. 로그 레벨이 +4 이상인 상대로부터가 아니면 기습도 협공도 당하지 않는다.
영원한 방사, 차원잠금: 30+3/레벨


신성지(검은 숲)


현실 바꾸기 능력을 통해 다음과 같은 능력을 얻었다.
지상 적응.


마법적인 변화: 캐릭터는 탄생 단계에서부터 주어진 특별한 마법 실험을 통해 초월적인 이점을 얻었다.
1> 고유 능력 : 그는 3레벨마다 보너스 재주를 얻는 대신 1레벨마다 하나씩 보너스 재주를 얻고, 4레벨에 +1의 고유 능력치 보너스를 얻는 대신 매 짝수레벨 마다 +1씩 고유 능력치 보너스를 받는다. 그는 항상 가속 주문 효과 하에 있는 것과 유사한 상태가 되며(풀 라운드 공격시 1회 추가 공격, 이속 2배. 감속 주문으로 일시적으로 억눌러짐), 라운드당 한번의 추가 기본행동을 얻는다.


2> 실버 드래곤 능력: 그는 캐릭터 레벨 +24HD를 가지는 실버 드래곤으로 간주되어 능력치, 브레스, 특수능력, 주문, 주문유사 능력, 기술을 적용받는다.


3> 주화 능력: 그는 주화(呪火 = Spellfire) 능력을 가진다. 그의 주화 형태는 푸른기가 도는 은빛이다. 모든 주화 시전자 관련 상위직을 자유롭게 올릴 수 있으며 주화 점수 비축에 대한 페널티가 없다. 접촉한 충전식 마법 물품의 충전 점수를 자동으로 알고 주화 점수를 소모해 그것을 보충할 수 있다(주화 1점당 충전수 1점). 또한 스스로의 주문을 희생하거나, 근접 접촉 공격을 통해 다른 주문 시전자의 주문을 빨아들여 주화 점수를 채워넣을 수 있다(주문 레벨당 1점). 또한 이 접촉 공격은 주화 점수를 채우는 대신 라운드당 1점의 임의의 능력치 피해를 유발할수 있다. 보통은 영구적인 피해를 받지만 능력치 피해에 면역인 자는 1D4라운드 동안의 일시적인 피해만을 받는다. 4시간의 휴식으로 초래한 영구적인 능력치 피해의 1/2를 자신의 능력치에 더할 수 있다. 이 능력치 흡수 능력은 하루 한번씩만 사용할 수 있다. 보유한 기본 주화 점수는 건강치+10 이다.


4> 실버 소드 능력: 그의 모든 공격 형태(자연무기든, 무기를 들었든)는 언제나 마법적인 피해 감소를 돌파하는 은제 무기로 간주되며, 자연 20굴림에서 보팔효과를 지닌다. 또한 그는 임의로 4개까지의 +1 실버 소드를 소환할 수도 있다. 이 실버 소드는 가벼운 무기로 간주되며, 무장해제되지 않고 무기파괴를 당하면 우선권 차례를 따르는 자유행동으로 재생된다. 연금술적 은이나 은을 기반으로 하는 공격(ex: 연금술적 은제 롱소드)은 피해를 주는 대신 그 기본 피해 만큼의 HP를 회복시킨다.


5> 위브 존재 능력: 그는 살아있는 위브의 화신이 되었다. 피해감소 20/마법 능력을 얻으며, 항상 향상된 비전 시야를 가진다. 또한 그의 피부를 덮은 비늘은 [광선 반사] 능력을 얻어 모든 광선 형태의 공격에 면역을 가지며, 광선을 50%확률로 그 시전자에게로 다시 반사한다(명중 보너스는 자신의 것을 사용한다). 그는 크리티컬에 면역이 되며, 위브 기반 능력(마법사나 소서러 주문, 혹은 그와 같은 효과를 지니는 주문 유사 능력)을 언제나 의지행동으로 시전(무음주문, 부동주문 재주를 자동적으로 적용한 것으로 간주)하며, 같은 능력에 더이상 피해나 악영향을 입지 않는다.


노예 소유, 지배: [공연: 침대 기술]을 직업 기술에 더한다. 그는 성적인 지배를 목적으로 노예를 획득하고 소유할 수 있고, 자신이 직접 조교한(서명한) 노예에 대해서는 지도력과 에픽 지도력 재주를 가진 것 처럼 심복 룰을 적용한다. 노예의 숫자엔 제한이 없으며, 주인보다 실질적으로 높은 레벨을 가진 노예들은 그가 노예의 레벨 +2 이상의 레벨에 도달할 때 까지 성장을 멈춘다. 그의 신위 획득과 마법적인 변화로 야기된 초월적인 영향력으로 인해 각 노예는 그 레벨과 직업 등에 따라 두가지 이상의 다른 특별한 능력을 얻을 수 있다(8레벨마다). 이는 시나리오 요소로 간주해 DM(여기서는 작가)의 재량에 따른다.


1) 그는 [비전의 표식]주문으로 노예들에게 서명을 남길 수 있다. 다른 모든 비전의 표식 효과에 더해, 서명된 노예들은 슈발츠와 텔레파시 연결 상태가 된다. 이 상태는 집중이 불필요 하며, 자동으로 의사 소통을 개시하거나 중단할 수 있고 위치도 파악할 수 있다. 특별한 방법으로 차단되지 않는다면, 이 텔레파시 연결은 차원을 넘어서도 통한다. 단, 노예 쪽에서는 이 연결에 대한 통제가 불가능하다.
 또한 그가 확연한 신적 권능을 얻은 일로 인해 필멸자의 마법이나 재주로는 이 연결을 해제할 수 없게 되었다. 또한 그의 서명이 새겨진 노예들은 하루 한번씩 상급 차원이동처럼 슈발츠의 준차원인 검은 숲으로 [돌아갈] 수 있고. 그곳에서 다시 자유롭게 물질계로 되돌아 갈 수 있다. 단 이 경우 자신이 원래 있었던 장소로만 복귀할 수 있다.


2) 소신격인 와우킨을 노예로 지배하며 다음과 같은 이익을 얻었다.
* 생각 파악(su): 어떤 크리처와 어떤 방식으로든 의사소통을 하고 있을때, 자동으로 생각 탐지 주문을 사용한 것과 같은 상태가 된다. 이 능력을 제한없이 사용할 수 있다. CL은 캐릭터레벨+신성 보너스.
* 다방면 눈치(Ex): 언어 같이 체크가 필요하지 않은 경우를 제외하고, 숙련하고 있지 않은 모든 기술에 1/2등급을 지닌 것으로 간주된다.
* 비밀 저장고(Su): 창조자만이 접근 가능한 비밀 주머니처럼 기능하는 추가차원적인 공간을 생성/해제한다. 캐릭터레벨*3.7L 까지의 부피를 지닌 공간을 만들 수 있다. 다른 모든 사항은 여타의 추가차원적인 공간과 동일하다.


특수 공격(특별히 언급이 없는 한 하루 한번)
암습 3D6


강렬한 타격: 공격 굴림을 하기 전에, 근접공격 굴림에서 특정 점수를 빼서, 근접 피해 굴림에 더할 수 있다. 이렇게 정한 페널티와 보너스는 그 라운드의 모든 공격과 다음 턴까지 지속된다. 양손 무기로 공격하거나 한 손 무기를 양 손으로 잡고 공격할 때는 공격 굴림에서 뺀 점수의 두 배 를 피해 굴림에 더한다. 가벼운 무기(맨손 공격이나 자연무기 공격을 제외하고)로 공격할 때는 강렬한 타격으로 인한 보너스를 받을 수 없다. 이중 무기를 양손 무기처럼 사용하고 그 라운드에 한 쪽으로만 공격한다면 양손 무기로 취급한다.


화살 반사(화살 잡기, 이례적 쳐내기, 궁극 쳐내기): 장거리 공격에 명중했을 때, 쳐내는 장거리 공격의 형태와 종류를 가리지 않고(장거리 접촉 주문 포함), 그 공격을 쳐내거나 잡거나 되던질 수 있다. 되던질 때는 공격을 반사하는 측의 BAB로 공격자에게로 되돌려보낸다. 하나의 장거리 공격을 되던지거나 잡거나 쳐낼 때 마다 주화 점수를 하나 소모한다.


브레스(냉기/마비) : 브레스를 사용할 때 종류를 고를 수 있다. 냉기 브레스 거리 24m 원뿔, 피해 17D6. 반사 절반 DC 54(10 + 드래곤HD/2 + 건강 수정치) or 마비 가스 브레스 거리 24m 원뿔, 1D6 +17(나이 범주) 라운드동안, 인내 DC 54 무효


주화 능력(275점 + 비축, CL 39): 목표하는 주문을 흡수하기 위한 행동을 준비할 수 있다. 흡수한 주문의 레벨당 1점의 주화 점수를 얻는다. 근접 접촉 공격을 통해 주문 시전자나 마법 아이템의 주문도 흡수할 수 있다. 영원한 마법 아이템의 흡수는 아이템의 CL/2만큼의 주화 레벨을 얻으며, 흡수당한 아이템은 이후 24시간 동안 그 효과를 잃는다. 소유자가 있는 아이템은 의지내성 DC 10으로 흡수를 피할 수 있고, 주문 시전자는 10 + CL 만큼의 의지 내성을 통해 주문 흡수에 저항할 수 있다. 시전자에 대한 근접 접촉 공격울 통해 주화 레벨을 얻는 대신 임의의 능력치를 흡수할 수 있고(라운드당 1점), 4시간의 휴식을 통해 흡수한 능력치/2를 자신의 능력치에 더할 수 있다. 능력치 흡수 능력은 하루 한번씩만 활성화된다.
 저장된 주화 점수를 소모하는 하나의 기본 행동을 통해 1 주화 점수 * D6의 장거리 접촉 공격을 3번까지 할 수 있다. 두번째 주화 공격은 -2, 세번재 주화 공격은 -4의 공격 보너스 페널티를 받는다. 피해의 절반은 신성이고 나머지 절반은 불이다. 또한 장거리 접촉(사거리 24m)을 통해 1주화 점수당 1D4+1점의 HP를 회복시킬 수 있다.


실버 소드 능력: 자유행동으로 1~4개의 +1 실버 소드(자연 20 보팔옵션)를 생성할 수 있다. 이 실버 소드는 무장해제에 면역이며 무기파괴를 당해도 다음 차례에 자유행동으로 재생시킬 수 있다. 가벼운 무기로 취급되며, 격투시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드래곤 주문 유사 능력
안개 구름&바람 조절 * 3/하루, 깃털같은 낙하 *2/하루, 날씨 조절&역중력 *1/하루 (CL 39)


드래곤 주문 (소서러 29Lv, CL 39)
레벨당 주문 (0~16) : 6/10/10/10/10/9/9/9/9/8/3/3/3/2/2/2/2/
* 비전 완성 확연한 신적 능력에 의해 PHB에 나오는 모든 소서러 주문을 시전 가능하며 연구 없이 새로운 주문을 만들 수 있다. 자동 마법변환 확연한 신적 능력에 의해 모든 주문은 주문 격렬 재주, 주문 거리 확장 재주와 빠른 주문 재주의 적용을 받는다. 마법적인 변화 능력에 의해 모든 주문은 무음주문과 묵언 주문 재주를 적용받는다.


에픽 주문 (*6/하루; 주문학/10)
에픽 카운터스펠(40 +1D20을 굴려 일반 주문이나 에픽 주문을 무효화), 눈보라 지옥(3218m반경의 모든 사물에 라운드당 1점의 냉기 데미지. 20시간동안), 하늘 가운데 걸기(대상을 정지위성 궤도-5800km상공-로 전송한다), 강력한 파멸(대상이나 물체에 35D6피해), 신성 박탈(신격의 신성을 1D4 +1/일 동안 박탈하는 마법진을 형성. 대상 신격이 마법진을 통과해야만 함)


영역 주문(고귀, 공기, 마법, 전쟁): 모든 영역 주문은 의지행동으로 시전할 수 있다.(CL 20)
1. 신의 호의, 안개 은폐, Nystul의 마법 오오라, 마법의 무기,
2. 홀림, 바람의 벽, 확인, 영혼의 무기,
3. 마법의 예복, 기화, 마법 무효화, 마법의 예복,
4. 허위 분별, 공중 도보, 주문능력 주입, 신성한 권능,
5. 상급 명령, 바람 조절, 주문 저항, 화염기둥,
6. 지령/ 임무 부여, 벼락 연쇄, 반마력장, 검의 방어막,
7. 물리치기, 날씨 조절, 주문반사, 파워 워드 블라인드,
8. 요구, 돌개바람, 주문으로부터의 보호(M)(F), 파워 워드 스턴,
9. 앙값음의 폭풍우, 정령 무리, Modenkainen의 분리, 파워 워드 킬,


숙련 재주
무기 숙련[드로우] : 레이피어와 손쇠뇌, 중검에 숙련.
무기 숙련[어비스 워커] : 모든 일반적인 간단한 무기와 전쟁 무기에 숙련.
갑옷 숙련[어비스 워커] : 헤비아머을 제외한 모든 갑옷에 숙련.
방패 숙련[어비스 워커] : 타워실드를 제외한 모든 방패에 숙련.


일반 재주(18)
교육받음(마법학, 차원학)/ 향상된 맨손 전투/ 향상된 격투/ 강렬한 타격/ 비전 강타/ 베어넘기기/ 향상된 우선권/ 특수무기 숙련: 환도/ 전투 직관/ OTF(큰무기 쌍검술)/ 전투 시전/ 주문 관통/ 비범한 집중/ 화살 잡기/ 강력한 베어넘기기/ 도발/ 향상된 주문 관통/ 전투 반사/


에픽 재주(11)
완벽한 쌍검술(PTF)/ 에픽 무용/ 에픽 주문 시전/ 우등한 우선권/ 향상된 전투 시전/ 무결점 전투*/ 물질 요소 무시/ 에픽 주문 관통/ 전설적 추적자/ 화살 반사/ 영원한 방사: 차원 잠금/


*유니크 에픽 재주이다. 선결은 전투 직관과 에픽 무용 재주, 지능 30 이상이다. 강렬한 타격과 방어적 전투를 제외한 모든 전투 기동(다리걸기, 무기 파괴, 무장 해제)을 할 때 공격 보너스 페널티와 기회공격을 받지 않는다.


어비스 워커 재주(14)
추적/ 야생 교감/ 암습 +3D6/ 이도류 스타일 완성(강력한 쌍검술)/ 지구력/ 회피/ 장님 전투/ 신속한 추적자/ 초인적인 피하기/ 향상된 초인적 피하기/


스펠파이어 채널러 재주()
충전된 아이템 흡수/ 저장량 증가(*5)/ 무기 집중(주화)/ 빠른 분출-Blast-(2)/ 영원한 아이템 흡수/ 비행/ 화살 쳐내기/


스펠파이어 하이러펀트 재주()
상급 충전 아이템 흡수/ 장거리 치유/ 속도 증가 2/ 상급 영구 아이템 드레인/ 주화 비축/ 이례적 쳐내기(추가)/ 궁극 쳐내기(추가)/


확연한 신적 능력(고귀, 공기, 마법, 전쟁): 신격 등급 10(+5).
시원자(primordial)*/ 현실 바꾸기/ 신성 주화 사용자/ 추가 영역: 마법/ 항시 역주문/ 극상 우선권/ 비전 완성/ 전투 감각/ 신성 제공권/ 신성 주문 시전/ 자동 마법변환: 주문 격렬/ 자동 마법변환: 주문 거리 연장/ 자동 마법변환: 빠른 주문/ 명확시야 30m/ 신성 회피/


* 유니크 신적 능력이다. 그는 신격 등급과 상관없이(0일 지라도) 신격 등급 19의 대신격과 동격의 능력을 지닌 것으로 간주되어 최대화 굴림과 자동행동을 가지고 보너스 확연한 신적 능력을 받는다. 마찬가지로 신격 등급이 18 이하의 신격은 그의 면역을 무시할 수 없다. 또한 신자가 없이도 신격 등급을 유지할 수 있다. 단 그는 신격이 아니므로 임의대로 신성 주문을 주거나 앗을 수 없고 기도에 응답하지 않는다.


다른 신적 권능들
시원자로써 어떤 체크에도 20 받기를 할 수 있다. 내성이나 공격 굴림 1을 자동 실패로 보지 않으며, 불멸자다.
감각: 자기자신으로부터 16km 거리 내를 보고, 듣고, 접촉하며 냄새 맡을 수 있다. 기본 행동을 통해 그의 노예들, 혹은 그의 별호나 이름이 불린 지 한 시 간 이내의 어떤 장소 주변의 16km 내의 어떤 장소에서 일어난 뭔가를 감지할 수 있다. 동시에 다섯 장소까지 그의 감각을 확장시킬 수 있고, 자신을 중심으로 한 반경 16km의 범위 내에서 디바인 랭크 19~20인와신격과 AO를 를 제외한 모든 존재의 감지 능력을 항상 차단한다.
포트폴리오 감각: 없음. 그는 정상적인 신격이 아니다.
자동 행동: 없음. 단 역주문을 목적으로 한 자유행동은 DC30 * 20/라운드 까지 가능하다.
마법 물건 제작: 없음. 그는 정상적인 신격이 아니다.


--소지품(중요한 물품만)--
에버라스카의 아크(Evereska"s Arc): +2 복합 장궁 or +5 틀림없는 정확 복합 장궁(엘프만). 착용자의 힘에 맞춘 마이티 보너스, 날벼리기, 무한사. * 특1
제압당한 진천(振天): +10 드래곤 본 환도. 날 벼리기, 음폭, 상처 *특2
제압당한 용수(龍秀): +10 드래곤 본 환도. 냉폭, 상처 *특2
젤롯 4호기:  +2 무거운 요새화 아다만틴 완전 판갑. *특3


*특별 1: 에버라스카의 아크는 마이너 아티팩트이며, 일종의 유사 지성을 가지지만(지능 12로 간주) 자아는 없다. 주인의 손에 있을 때, 이 아크는 반경 30m안의 적대적인 존재는 무엇이든 감지해 텔레파시로 그 존재를 주인에게 알려준다(투명한 존재까지는 탐지하지만, 에테르 존재는 탐지하지 못한다). 이 텔레파시 능력은 주인의 손에 들려 있을때만 작동된다. 또한 엘프 종족의 적(롤스의 하수인, 언데드, 오크)를 공격할 경우 이 아크의 공격은 절대 빗나가지 않으며, 발사된 화살은 살해 화살(인내 DC23)로 간주된다.
 슈발츠가 에픽 레벨에 들어선 후, 아크는 사정거리 내에 슈발츠가 시전할 수 있는 접촉 주문을 [쏘아 낼]수 있는 능력이 새로 생겼다. 쏘아낸 주문은 에너지의 화살 형태를 이룬다. 주문을 쏘기 위해 화살을 필요로 하지 않으며, 이 능력으로 전력공격을 할 수 없다. 주문 시전 시간이 1 기본 행동을 넘는(풀라운드) 주문이나 효과 유지를 위해 집중이 필요한 주문을 쏠 수도 없다.


*특별2 : 진천과 용수는 사실은 엘레멘탈 드레드노트의 이빨로부터 만들어진 환도이며, 그 무시무시한 시원 짐승의 정기와 의지(모든 살아있는 존재의 파괴)를 그대로 가지고 있다. 슈발츠가 성장함에 따라 함께 강력해진 그 칼들은 마침내 정체를 드러냈지만 슈발츠에 의해 다시 한번 제압당했다.
 제압당한 후의 진천과 용수는 +10 환도이며, 재질은 드래곤 본(강도는 아다만틴과 동일하며 HP는 1.5배)으로 바뀐다. 그리고 이제 주요 아티팩트이다. 두 무기를 모두 소지하고 있을 때 사용자는 다음과 같은 보너스를 얻는다.
 공격 대상의 [모든]신성 보너스를 무시(굴절 AC와 피해감소 능력)하며, 빠른 치유와 재생 능력을 봉한다(필멸자는 영구히, 불멸자에겐 피해를 입은 후 1D4라운드까지). 두 칼이 동시에 자유롭게 영무 상태가 될 수 있으며, 하루에 세번까지 멸절(Dread) 무기가 될 수 있다(공보 +4, +4D6데미지, 크리티컬시 DC 27인내 굴림 실패시 분쇄됨). 멸절 무기 상태일때는 공격시 자연 20 굴림이 나오면 벤쉬의 통곡(CL 20, 무시무시한 드래곤의 포효음, 사용자에겐 무효)주문 효과를 낸다. 또한 슈발츠의 의지에 따라 [영무]상태일 때 하루 한번, 검 형태 대신 20HD의 블레이드 드레드노트(성년기 Fang Dragon과 같음)형태를 취할 수 있다. 이 드레드노트들은 마법을 제외한 드레드노트로써의 모든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브레스 포함) 주인이며 제압자인 슈발츠가 지시한 상대를 전력공격한다. 그 상태에서 살해당하면 원래의 칼 형태로 돌아오며 사흘동안 [영무]능력이 활성화 되지 않는다.
 또한 이 무기들은 자아를 가진 무기는 아니지만 [주인]을 가리며, 주인이 아닌 다른 자가 손에 들었을 때 즉각적으로 의지와 인내 내성 굴림DC 31을 요구한다. 내성 실패시에는 다시 시전자 레벨 30의 죽음의 손가락 주문 효과를 당하며, 이 효과에서 살아남는다 하더라도 1D4레벨을 즉시적이고 영구히 드레인 당하고 이 무기를 놓치게 된다. 이 무기는 어떤 수단으로도 복사되지 않으며(반대자의 거울이라 하더라도), 구조체는 이 무기를 인지할수도 장비할 수도 없다.


*특별 3: 젤롯 4호기는 젤로나가 심혈을 기울인 발명품으로 젤롯 시리즈의 완성판이다. 그 마법적 능력과 완성도로 인해 마이너 아티팩트로 간주된다. 이 갑옷은 사용자의 전신을 빈틈 없이 감싸며 모든 면에서 [+2 무거운 요새화 아다만틴 완전 판갑]처럼 기능하지만(AC +12), 갑옷의 민첩 보너스 제한이 없으며, 주문 시전을 방해하지도 않는다. 또한 사용자가 어떤 형태, 변신 상태이건 간에 자동으로 그의 몸에 맞는 크기와 형태로 조절된다(작은~큰 크기까지). 이 갑옷은 진공 상태나 심해에서도 공기를 공급하고 압력을 조절해 주어 정상적으로 활동이 가능하도록 보호를 부여하며, 18m의 암흑시야 범위 증가능력과 72m 비행 속도(완벽), 그리고 [비행 가속(7.2km/라운드)]능력도 함께 부여한다. 다만 이 갑옷을 착용하고 있을 때 슈발츠는 [검의 각성] 능력을 사용하지 못하며, 신체에 직접 거는 보호주문들(석갑 등)도 사용하지 못한다. 또한 광선 반사 효과도 얻지 못한다(단, 이 경우 광선은 착용자가 아니라 갑옷에 피해를 입힌다). 이 갑옷에 새겨진 룬들은 일정한 역장 방벽을 형성하기에, 비실체의 공격에 대해서도 방어도 보너스를 유지한다.
 이 갑옷은 여섯 부분(머리, 몸통, 팔다리)으로 이뤄져 있으며, 강도는 아다만틴과 같지만(20) HP는 네배이다(160). 갑옷은 전기와 산, 냉기 피해에 면역이며 20점의 화염 저항력을 가진다. 이 갑옷의 HP는 실질적으로 착용자의 임시HP로 간주되며, 어떤 수단을 통해서도 이 갑옷을 파괴하지 않는 한 착용자에게 직접 피해를 입히기 불가능하다. 갑옷은 피해를 입을 경우 자동으로 라운드당 5점씩 피해를 복구한다. 머리나 몸통을 포함한 2부분 이상, 혹은 머리를 제외한 3부분 이상이 파괴되면(HP 0) 기능이 정지되어 자동으로 벗겨지며, 이 상태에서 자동 수리 기능은 작동을 멈춘다. 단 사용자는 임의적으로 한 부분만을 탈착할수도 있는데 이는 파괴당한 것으로 간주되지 않는다. 완파된 부분의 수리를 위해선 젤로나의 공방에서 재조립 해야 한다(160HP당 24시간이 걸림 그 이하의 피해는 24시간이 더 걸린다 1 HP당 1000Gp소모)이 갑옷은 입고 있는 동안 시간당 1점의 주화 점수를 필요로 하며, 비행 가속이나 전투 등 격렬한 움직임을 요하는 상황 하에서는 라운드당 1점의 주화 점수를 추가로 소모한다. 젤롯 4호기는 평소에 두 팔에 착용하는 팔 보호대 형태로 [접혀] 있으며, 이 상태에서 펼치기 전까지 +5 갑옷의 팔보호대의 기능을 가진다.


슈발츠의 저장의 장갑(*2): 자유행동으로 물건 보관&소환(한손에 들 수 있는 물건만), 무장해제에 면역, [빠른 뽑기]재주.
슈발츠의 인장 반지: 여신 Sune의 에센스로 강화했다. +10 카리스마, 빠른치유 +18, 화염 면역, 신성 방패 확연한 신적 능력(*1/하루). *특4
슈발츠의 여행 지팡이: +2 지팡이/롯드, 생존 +30, 망원경(3배 시야), 지도(반경 16km), 진실한 길찾기 주문(*1/하루).


*특별 4: 슈발츠의 인장 반지에 수니 여신의 신성한 정수를 착취한 에센스를 가해 강화시킨 이 반지는 아티팩트이다. 상기한 다른 모든 능력에 더해, 그 반지는 슈발츠의 노예 상태가 된 수니 여신으로부터 신성한 힘을 끌어오는데 사용할 수 있다. 착용자가 HP나 XP를 댓가로 하는 주문이나 능력을 사용할 때, 반지가 자동으로 활성화 되면서 수니 여신이 그 댓가를 대신 치른다. 또한 즉석행동으로 수니 여신을 소환할 수도 있다.


*특별 5: 이 반지를 낀 슈발츠는 의지행동으로 [Drawmij의 즉각소환]주문처럼 서명된 노예들을 그의 옆으로(1.5m이내) 소환하거나 소환 해제할 수 있다. 또한 슈발츠의 서명이 들어간 다른 물건들도 마찬가지로 소환될 수 있다(고렘 등). 소환 해제된 노예나 물건들은 자동으로 원래 있던 위치로 돌아간다.


Heward의 휴대용 잡낭: 요대 장착식 백 오브 홀딩, 무게 제한, 저장된 물건의 순서 지정.
Ehlonna의 화살통: 화살통 형 백 오브 홀딩. 무게와 크기 제한(화살 60+투창 18+ 장병기*6).


창세(Genesis)의 책: 상아판에 금을 상감해 만든 하드커버로 제본이 된 이 작은 소책자는 총 10쪽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그 양피지 책장에는 금으로 된 글씨로 9레벨 소/위 주문인 [창세]의 내용을 담고 있다. 한번 읽을 때 마다 창세 주문이 발동하며, 몆번이든 반복해 읽을 수 있지만 그때마다 글씨가 사라졋다가 일주일 후에 다시 나타난다. 이 책의 주문은 복사하거나 학습할 수 없다. 또한 그 소유자가 경험치 댓가를 요구하는 주문을 사용할 때 2000xp까지를 보조해준다(책의 내용인 창세 주문 포함). 이책을 읽기 위해선 일정 이상의 주문학과 마법학(각 DC 50)이 요구된다.


-신성지- 시원자로 간주되는 슈발츠는 창세의 책으로 창조하고 자신의 신성 능력으로 확장한 신성지 [검은 숲]을 가지고 있다.


슈발츠가 자신의 주문 능력으로 창조한 차원에 마련된 [검은 숲]은 반경 16km가량 되는 원형의 온대 숲이며, 중앙에 직경 900m 규모의 원형 구릉지와 그 위에 건립된 일련의 정원과 건물로 이뤄져 있다. 숲과 그 주변 차원의 전체적인 환경, 궁전의 구체적인 모습은 소설에서 묘사된 것을 따른다. 신성지의 이름과 차원의 이름이 같지만, 신성지 자체는 따로 [궁성]이라 불리운다.


검은 숲과 그 주변 일대는 아스트랄계와는 단절되어 있으며, 따라서 외부에서 차원이동을 통해 진입하는 것이 근본적으로 불가능하다. 오직 슈발츠와 그의 허락을 받은 노예들만이 이 차원으로 진입할 수 있으며, 그것도 각자에게 따로 허락받은 장소에 한해서만 가능하다.


-후기-

 

슈발츠 하나의 시트만으로 야설 한편과 맞먹어진 이 시점에, 캐릭터들을 하나 하나씩 정리를 해야 할 필요가 느껴져서 말입죠. 일단 주인공 시트부터 올립니다.

 

참고로 곧 태욱이 시트의 BoEF 재 개정판이 있을 예정입니다. -_-;...잘하면 덕후것도 만들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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