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번/SM] 교육적 지도 2 편
나의 이름은 마츠나가 코지.
교토 고등학교의 2 학년.
일단 문예부에 소속하고 있지만,
부원과는 이름 뿐 인 이른바 유령 부원이다.
성적은 불 균일이 많아서 아래이지만, 전체를 말하면
위쪽은 아니다 라고 하는 것이 맞을 것 같다.
스스로는 이 정도 성적은 너무하다 라고 생각하고 있지만,
나와 관계가 좋지 않은 선생님도 많고,
부당하게 (라고 나는 생각중이다) 평가가 낮게 여겨지고
있다는 생각도 들지만 싫지는 않은 것이 솔직한 심정이다.
나는 아무래도 적당하게 적당히 얼버무리거나 할 수 없는 성질이므로,
부딪치는 상대가 무척이나 많았다.
이 성격 덕분에 손해 보는 일도 많지만,
잘못되어 있다고 생각하거나 고쳐야지 라든가는
요만큼도 생각하고 있지 않지만 말이다.
이런 자기 주장이 강한 나이므로, 필연적으로 그 나름대로 눈에 띄어 버린다.
그 때문인지 모르는 여학생이, 조금 전에도 말한 것처럼
나에게 마음을 보내 주는 여자 아이는 상당히 많다.
하지만, 어떻게도 그런 류의 여자 아이들이 아이 같게 생각되어 어쩔 수 없다.
후배나 동급생은 물론, 선배들 까지도 그렇게 생각해 버린다.
조금 전 오하라가 말하고 있었던 타카사키 유가는 1학년,
분명히 예쁘다는 이미지는 있었지만,
나에게 있어서는 그만큼 매력적이게 느껴지지 않았다.
원래 나는 「그냥 좋다」타입보다 「고상하고 세련된 그리고 지적인 」
그런 타입이 기호다.
지켜 주고 싶은 타입보다 존경할 수 있는 타입이 좋다.
어차피 반한다면 나의 레벨을 올릴 수 있는 상대,
그런 식으로 생각한다.
그리고, 그런 레벨을 올릴수 있는 상대를 나에게 반하게 할 수가 있다면,
그렇다면
자랑하는 것도 좋지 라고 혼자 생각하는 것이다.
게다가 나는 중도 불완전은 싫어하기 때문에,
교제하는 이상에는 철저히 진심으로 교제 싶다.
부끄러운 말투이지만, 어차피 한다면 「불타는 것 같은 사랑」
이라는 것을 해 보고 싶다.
그런 상대는 좀처럼 있는 것이 아닌거야, 라고 생각하고 있겠지?
그렇지만 있었다.
아주 좋은,
그런 사람이.
그것이 눈앞에서 수업을 하고 있는 아메노미야 선생님,
아메노미야 유리 선생님이다.
그래, 지금 내가 짝사랑을 하고 있는 상대는 선생님이다.
아메노미야 선생님은 금년 배속 된 지 얼마 안 된 25세.
담당 과목은 수학이다.
올해 졸업자로 그녀의 나이가 말하는 것은 그녀에게 재수 따윈 없었다는 것
이다
영국에 유학하고 있었고.
졸업했던 것도 혼고우 에 있는 모 유명 국립대다.
분명하게 말해 X 같은 도립 고교에 아까울 정도의 엘리트야.
그런 학력 뿐 아니라,
그녀의 지성의 날카로움은 수업 내용에게야말로 자주 그리고 잘 나타나 있다.
정확히 요점을 가르치는 그런 교육
이해의 부족한 학생이 있으면,
어디가 알지 않은가를 순간에,
그리고 정확하게 필요한 요점만을 설명한다.
그러니까 대단히 알기 쉽다.
나는 원래 이른바 이과로 진학했으므로
수학은 자신있었던 것이다,
같은 반의 클래스 메이트들도 유리 선생이 오고나서야
수학을 알게되었다 라고 말한다
여교우들도 한결같이 말하므로 이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가끔의 곤란하거나 시시한 질문을 시원tm럽게 받아넘기는 임기응변.
그러면서도 진지한 질문에는 진지하게 대답해 준다.
이런 점 일시 모면적으로 하고 있는 적당한 교사가 많은 가운데,
완전히 이상적인 선생님상이야.
물론 외모도 장난이 아니지.
샴푸의 CM에 안성맞춤의,
윤기, 탄력 ,그리고 함께 길게 뻗은 칠흑의 머리카락.
머리 모양은 목의 다음에 짧게 끈으로 묶었을 뿐,
이라고 하는 실로 수수함 한이 없는 스타일이지만,
순일본식의 미형인 선생님에게는 이것이 딱 어울린다.
얼굴은? 이라고 하면, 홀쭉한 눈썹, 빨려들어갈 것만 같은 검은 눈,
그리고 반대되는 새하얀동공 .
그렇다, 젊은 여자의 가장 아름다운 가면
이라고 한다고 생각할 때 떠오르는 그런 이미지
정확히 저런 느낌이다.(PS:제가 쓰면서도 당체 무슨말인지;;;)
분명히 진지한 때의 아메노미야 선생님은 화산 같은 박력이 있어
조금 무섭다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하지만, 그렇지 않을 때는 놀랄 정도로 귀엽고 귀여운 눈동자가
그런 느낌을 불식해 버리고,
그녀의 최상의 미소를 지으면
입가로 할 수 있는 보조개가, 때로는 나의 모든 감각을
찌르는 듯 느끼게 해 버린다.
즉, 선생님은 단지 얼굴 생김새가 갖추어지고 있다고
하는 것이 아니어서,
표정이 몹시 풍부해 매력적이다.
그것은 즉 마음도 풍부해 매력적이다,
라고 하는 것이다 라고 나는 생각한다.
키는 크지도 않고 낮지도 않고의 160cm
조금. 그렇지만, 허리의 위치가 몹시 높다.
몸매는 가녀리게 보이지만, 보이고 있는
손발의 살집으로부터 생각해 지워
단순한 슬렌더 형 이라고는 생각되지 않는다.
이른바 들어갈 곳은 들어가고 나올 곳은 나온 글래머스한 스타일
이라고 나는 생각하고 있다.
벗으면 분명 대단할 것 같다.
당연히 인기는 대단해.
남자는 물론, 여자에 있어서도 동경의 목표.
미인은 동성에게 사이가 나쁘다고 말하지만,
매우 상냥한 그 성격이기 때문인가,
질투 질시의 대상에는 전혀 되지 않는 것 같다.
자세히는 알지 못하지만, 아마 교원실에서도 마돈나 취급 일 것 같다.
그렇다고는 해도, 현재 선생님에게 뜬 소문은 없다.
교무실 안의 남성 교사진을 생각해보면
독신인 한편 적당한 연령의 상대라고 하면,
침착하지 않은 전형적인 체육 교사 시마무라와
감정의 기복변화가 심한 조울증 환자로
유명한 물리의 타나카 정도.
어떻게 생각해도 이 두 명은 능력이 너무 부족하다.
그렇다면 기본적으로 고지식한 선생님이
불륜을 하는 그림은, 전혀 상상이 붙지 않는다.
선생님에게 짝사랑하고 있는 남자 학생은 얼마든지 있다,
라고 할까 남자 학생 전원이 그녀 팬이 틀림없을 것이다.
하지만 나이의 차이도 있고,
너무 너무 멋진 선생님을
진심으로 연애 대상으로 하고 생각하고 있는 것은,
아마 나 뿐일 것이다.
요컨데, 선생님은 우리 교의 아이돌이다.
누구나가 동경의 대상으로 하지만,
꼭 연애의 대상은 되지 않는다.
그것이 아메노미야 유리 선생님이 놓여진 포지션이라고 하는 것이다.
즉, 교내에 나의 라이벌은 없다고 하는 것이 된다.
어떤 기회가 와야 말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
그리고 숨겨둔 남자친구가 있는지도 모른다 .............. 하지만
너무 이상적이어서 오히려 혼기가 늦는,
머 그런 식의 얘기도 들은 적 이 있고.
어떻게 생각해도 성인 반 몫의 학생인 나에게는 벅찬 상대다,
이런식으로 스스로 느끼지 않는 것도 아니다.
하지만 진심으로 부딪치면, 아마 선생님도
진심으로 대응해 준다고는 생각한다.
결코 가볍게 다루거나 얼버무리거나 하는 일 따위는 하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나를 성인으로 대등하게 취급해줄
충분한 상대라고 인정해 줄지 어떨지는 미묘하다.
대체로의 선생님의 이상향에게 지지 않는 자신은 있지만,
뭐라 해도 지금의 나는 보잘것없는 단순한 고교생이기 때문에.
하지만 아무리 라이벌이 없어도 기다리기만 한다면 의미가 없다.
「하이, 마츠나가군. 다음 부분 풀어보세요!」
생각에 빠지고 있었을 때 , 갑자기 지명되었다.
‘제기랄 못 들었는데......’ 내 뒷 자리의 오하라의 웃는 목소리가 들린다.
물론 도움 받을 생각 따위 있을 리 없다.
하지만 나는 당황해 주위를 둘러보며 ,
다른 학생의 열려 있는 교과서의 페이지, 판서의 내용 등을 체크했다.
아무래도 내가 맞힐 수 있었던 문제의 짐작이 붙었다.
나는 앞에 나와 해답한다.
물론 잘못하거나 하지 않는거야,
전에도 말했지만 수학은 자신있다.
「와 엉뚱한 생각을 하길래 빈틈을 찔렀다고 생각했는데 너무 솔직하게 냈나?」
조금 토라진 표정을 만들어 그렇게 말하는 선생님.
와 하고 교실이 끓는다.
선생님은 알고 있는 학생에게 대답하게 하는 것은
쓸데없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 같고,
나를 지명하는 것은 좀처럼 없다.
그래서 방심하고 있었던 것이다.
「네, 정답. 이번에도 딴생각하면
더 어려운 걸 내줄테니 각오 해 주세요」
그렇게 말하며 입가에 보조개를 새기면서 생긋 웃는다.
완전히 내 타입 이야.
결정을 굳힌 , 나는 승부하기로 마음을 굳힌다.
조속히 나는 절차를 생각하기 시작했다.
교토 고등학교의 2 학년.
일단 문예부에 소속하고 있지만,
부원과는 이름 뿐 인 이른바 유령 부원이다.
성적은 불 균일이 많아서 아래이지만, 전체를 말하면
위쪽은 아니다 라고 하는 것이 맞을 것 같다.
스스로는 이 정도 성적은 너무하다 라고 생각하고 있지만,
나와 관계가 좋지 않은 선생님도 많고,
부당하게 (라고 나는 생각중이다) 평가가 낮게 여겨지고
있다는 생각도 들지만 싫지는 않은 것이 솔직한 심정이다.
나는 아무래도 적당하게 적당히 얼버무리거나 할 수 없는 성질이므로,
부딪치는 상대가 무척이나 많았다.
이 성격 덕분에 손해 보는 일도 많지만,
잘못되어 있다고 생각하거나 고쳐야지 라든가는
요만큼도 생각하고 있지 않지만 말이다.
이런 자기 주장이 강한 나이므로, 필연적으로 그 나름대로 눈에 띄어 버린다.
그 때문인지 모르는 여학생이, 조금 전에도 말한 것처럼
나에게 마음을 보내 주는 여자 아이는 상당히 많다.
하지만, 어떻게도 그런 류의 여자 아이들이 아이 같게 생각되어 어쩔 수 없다.
후배나 동급생은 물론, 선배들 까지도 그렇게 생각해 버린다.
조금 전 오하라가 말하고 있었던 타카사키 유가는 1학년,
분명히 예쁘다는 이미지는 있었지만,
나에게 있어서는 그만큼 매력적이게 느껴지지 않았다.
원래 나는 「그냥 좋다」타입보다 「고상하고 세련된 그리고 지적인 」
그런 타입이 기호다.
지켜 주고 싶은 타입보다 존경할 수 있는 타입이 좋다.
어차피 반한다면 나의 레벨을 올릴 수 있는 상대,
그런 식으로 생각한다.
그리고, 그런 레벨을 올릴수 있는 상대를 나에게 반하게 할 수가 있다면,
그렇다면
자랑하는 것도 좋지 라고 혼자 생각하는 것이다.
게다가 나는 중도 불완전은 싫어하기 때문에,
교제하는 이상에는 철저히 진심으로 교제 싶다.
부끄러운 말투이지만, 어차피 한다면 「불타는 것 같은 사랑」
이라는 것을 해 보고 싶다.
그런 상대는 좀처럼 있는 것이 아닌거야, 라고 생각하고 있겠지?
그렇지만 있었다.
아주 좋은,
그런 사람이.
그것이 눈앞에서 수업을 하고 있는 아메노미야 선생님,
아메노미야 유리 선생님이다.
그래, 지금 내가 짝사랑을 하고 있는 상대는 선생님이다.
아메노미야 선생님은 금년 배속 된 지 얼마 안 된 25세.
담당 과목은 수학이다.
올해 졸업자로 그녀의 나이가 말하는 것은 그녀에게 재수 따윈 없었다는 것
이다
영국에 유학하고 있었고.
졸업했던 것도 혼고우 에 있는 모 유명 국립대다.
분명하게 말해 X 같은 도립 고교에 아까울 정도의 엘리트야.
그런 학력 뿐 아니라,
그녀의 지성의 날카로움은 수업 내용에게야말로 자주 그리고 잘 나타나 있다.
정확히 요점을 가르치는 그런 교육
이해의 부족한 학생이 있으면,
어디가 알지 않은가를 순간에,
그리고 정확하게 필요한 요점만을 설명한다.
그러니까 대단히 알기 쉽다.
나는 원래 이른바 이과로 진학했으므로
수학은 자신있었던 것이다,
같은 반의 클래스 메이트들도 유리 선생이 오고나서야
수학을 알게되었다 라고 말한다
여교우들도 한결같이 말하므로 이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가끔의 곤란하거나 시시한 질문을 시원tm럽게 받아넘기는 임기응변.
그러면서도 진지한 질문에는 진지하게 대답해 준다.
이런 점 일시 모면적으로 하고 있는 적당한 교사가 많은 가운데,
완전히 이상적인 선생님상이야.
물론 외모도 장난이 아니지.
샴푸의 CM에 안성맞춤의,
윤기, 탄력 ,그리고 함께 길게 뻗은 칠흑의 머리카락.
머리 모양은 목의 다음에 짧게 끈으로 묶었을 뿐,
이라고 하는 실로 수수함 한이 없는 스타일이지만,
순일본식의 미형인 선생님에게는 이것이 딱 어울린다.
얼굴은? 이라고 하면, 홀쭉한 눈썹, 빨려들어갈 것만 같은 검은 눈,
그리고 반대되는 새하얀동공 .
그렇다, 젊은 여자의 가장 아름다운 가면
이라고 한다고 생각할 때 떠오르는 그런 이미지
정확히 저런 느낌이다.(PS:제가 쓰면서도 당체 무슨말인지;;;)
분명히 진지한 때의 아메노미야 선생님은 화산 같은 박력이 있어
조금 무섭다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하지만, 그렇지 않을 때는 놀랄 정도로 귀엽고 귀여운 눈동자가
그런 느낌을 불식해 버리고,
그녀의 최상의 미소를 지으면
입가로 할 수 있는 보조개가, 때로는 나의 모든 감각을
찌르는 듯 느끼게 해 버린다.
즉, 선생님은 단지 얼굴 생김새가 갖추어지고 있다고
하는 것이 아니어서,
표정이 몹시 풍부해 매력적이다.
그것은 즉 마음도 풍부해 매력적이다,
라고 하는 것이다 라고 나는 생각한다.
키는 크지도 않고 낮지도 않고의 160cm
조금. 그렇지만, 허리의 위치가 몹시 높다.
몸매는 가녀리게 보이지만, 보이고 있는
손발의 살집으로부터 생각해 지워
단순한 슬렌더 형 이라고는 생각되지 않는다.
이른바 들어갈 곳은 들어가고 나올 곳은 나온 글래머스한 스타일
이라고 나는 생각하고 있다.
벗으면 분명 대단할 것 같다.
당연히 인기는 대단해.
남자는 물론, 여자에 있어서도 동경의 목표.
미인은 동성에게 사이가 나쁘다고 말하지만,
매우 상냥한 그 성격이기 때문인가,
질투 질시의 대상에는 전혀 되지 않는 것 같다.
자세히는 알지 못하지만, 아마 교원실에서도 마돈나 취급 일 것 같다.
그렇다고는 해도, 현재 선생님에게 뜬 소문은 없다.
교무실 안의 남성 교사진을 생각해보면
독신인 한편 적당한 연령의 상대라고 하면,
침착하지 않은 전형적인 체육 교사 시마무라와
감정의 기복변화가 심한 조울증 환자로
유명한 물리의 타나카 정도.
어떻게 생각해도 이 두 명은 능력이 너무 부족하다.
그렇다면 기본적으로 고지식한 선생님이
불륜을 하는 그림은, 전혀 상상이 붙지 않는다.
선생님에게 짝사랑하고 있는 남자 학생은 얼마든지 있다,
라고 할까 남자 학생 전원이 그녀 팬이 틀림없을 것이다.
하지만 나이의 차이도 있고,
너무 너무 멋진 선생님을
진심으로 연애 대상으로 하고 생각하고 있는 것은,
아마 나 뿐일 것이다.
요컨데, 선생님은 우리 교의 아이돌이다.
누구나가 동경의 대상으로 하지만,
꼭 연애의 대상은 되지 않는다.
그것이 아메노미야 유리 선생님이 놓여진 포지션이라고 하는 것이다.
즉, 교내에 나의 라이벌은 없다고 하는 것이 된다.
어떤 기회가 와야 말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
그리고 숨겨둔 남자친구가 있는지도 모른다 .............. 하지만
너무 이상적이어서 오히려 혼기가 늦는,
머 그런 식의 얘기도 들은 적 이 있고.
어떻게 생각해도 성인 반 몫의 학생인 나에게는 벅찬 상대다,
이런식으로 스스로 느끼지 않는 것도 아니다.
하지만 진심으로 부딪치면, 아마 선생님도
진심으로 대응해 준다고는 생각한다.
결코 가볍게 다루거나 얼버무리거나 하는 일 따위는 하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나를 성인으로 대등하게 취급해줄
충분한 상대라고 인정해 줄지 어떨지는 미묘하다.
대체로의 선생님의 이상향에게 지지 않는 자신은 있지만,
뭐라 해도 지금의 나는 보잘것없는 단순한 고교생이기 때문에.
하지만 아무리 라이벌이 없어도 기다리기만 한다면 의미가 없다.
「하이, 마츠나가군. 다음 부분 풀어보세요!」
생각에 빠지고 있었을 때 , 갑자기 지명되었다.
‘제기랄 못 들었는데......’ 내 뒷 자리의 오하라의 웃는 목소리가 들린다.
물론 도움 받을 생각 따위 있을 리 없다.
하지만 나는 당황해 주위를 둘러보며 ,
다른 학생의 열려 있는 교과서의 페이지, 판서의 내용 등을 체크했다.
아무래도 내가 맞힐 수 있었던 문제의 짐작이 붙었다.
나는 앞에 나와 해답한다.
물론 잘못하거나 하지 않는거야,
전에도 말했지만 수학은 자신있다.
「와 엉뚱한 생각을 하길래 빈틈을 찔렀다고 생각했는데 너무 솔직하게 냈나?」
조금 토라진 표정을 만들어 그렇게 말하는 선생님.
와 하고 교실이 끓는다.
선생님은 알고 있는 학생에게 대답하게 하는 것은
쓸데없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 같고,
나를 지명하는 것은 좀처럼 없다.
그래서 방심하고 있었던 것이다.
「네, 정답. 이번에도 딴생각하면
더 어려운 걸 내줄테니 각오 해 주세요」
그렇게 말하며 입가에 보조개를 새기면서 생긋 웃는다.
완전히 내 타입 이야.
결정을 굳힌 , 나는 승부하기로 마음을 굳힌다.
조속히 나는 절차를 생각하기 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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