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일/장편/SM] 조종하는 성노예 [2]
조종하는 성노예 [2]
(어떻게 하지··)
게이코는 망설였다.
협박문에서는 빨리 행동에 옮기도록 재촉하고 있다.
「항상 선생님을 감시하고 있습니다」
설마 이 방의 안에 있는 교사들 중에도 협박자의 동료가 있는 것으로는 생각되지 않는데...
게이코는 살금살금 주위를 둘러보았다.
게이코와 마주 보는 나쓰코 외에 여기에는 6명의 교사의 책상이 있다.
게이코의 학교에서는 큰 직원실은 없고 각각의 교과마다 방이 주어지고 있었다.이 방에 있는 것은 영어교사들뿐이다.
그것도 수업 시간중이라 대부분은 다 나가고 없었다.
비는 시간인 게이코와 나쓰코,그 외는 한명의 남자 교사밖에 있지 않았다.
이 2명 중의 어느 한명이 학생과 결탁하고 자신을 협박하고 있는 것인가··.
그러나 마주 보는 나쓰코와 눈이 마주치자 게이코는 허둥대고 눈을 돌린다.그리고 고쳐 생각했다.
(그런 것 생각해 봐여 어쩔 수 없다)
어차피 진실은 알고 있지 않고 나누더라도 사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생각되지 않는다.
게이코는 다시 한번 편지를 읽고 그리고 리본을 보았다.그리고 결의했다.
오늘은 그들의 뜻에 따라 할 수 밖에 없다 라고 생각했다.
그들이 말하는 것이 어디까지 정말인지 모르지만 사진의 일도 있는 이상 일방적으로 무시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게다가 리본을 붙이라는 명령에 따르더라도 지금 곧 자신에게 불리한 것이 일어나는 것도 아니지 않은가.
먼저 그들에 지시에 따른 몸짓을 하고 반응을 보는 게 나을 것 같다.그리고 이것 이상으로 불합리한 것을 요구할 때는 그 때에는 항의하면 되고 무시하는 형태가 나을 것이다.
그렇게 생각했다.
만약 지나가면 학생들은 이것으로 특별히 더 이상의 요구를 하지 않는 것인지도 모른다고도 생각했다.
게이코는 화장실 거울 앞에서 리본을 목에 감았다.
오늘의 게이코는 얇은 핑크빛 슈트 아래에 흰 브라우스를 입고 있었다.
와인 레드의 리본은 조금 눈에 띄이는 것이지만 목의 아래이므로 접매듭으로 하는 모양이 되었다.
자신은 별로 노예가 될 생각은 없다.조금 학생의 지나친 장난에 따라하고 이는 것 뿐이다.
그렇게 마음을 타이르고 화장실에서 나왔다.
게이코의 변화에 나쓰코는 겨우 알아차리는 것 같았지만 특별히 말하지는 않았다.
그 날은 2개 반의 수업이 있었지만 누구나 리본에 주목하거나 특별한 눈으로 게이코를 보는 사람은 없는 것 같았다.
(역시 생각한 대로야)
게이코는 약하게 한숨을 돌렸다.
그러나 다음의 날 이후 그 판단은 완전한 실수였던 것을 게이코는 깊이 깨닫게 되었다.
기묘한「노예의 도장」(지금부터 도장이라고 하지 않고 상징이라고 하겠습니다)을 몸에 착용한 채로의 하루가 끝나고 게이코는 귀가할 준비를 마치고 직원들이 출입하는 현관으로 향했다.결국 무슨 일도 일어나지 않았기 때문에 ‘이게 뭐야’ 라는 생각에 긴장이 풀리는 느낌도 들었다.
(역시 단지 학생들의 장난을 너무 순진하게 받아들였던 것은 정말 바보같은 짓이었어)
그렇게 생각했지만 벗어 놓은 신발을 보고는 게이코의 동작이 멈추었다.
구두의 위에 봉투가 올려져 있었다.
한 번 본 적이 있는, 아까의 책상 끝에 올려져 잇던 것과 동일한 봉투처럼 보엮다.
순간 몸이 떨려왔다.
허둥대며 주위를 둘러본다.
저녁때의 교사 내에는 의심스런 학생은 보이지 않았고 복도 뒤쪽의 학생 승강구로 향하는 사람의 그림자가 몇명 움직이고 있는 정도이다.
게이코는 가까이에 없는 것을 확인하면서 벗어 놓은 신발의 위의 봉투를 열었다.
그리고 그 속에서 아침과 같은 워드프로세스 문자의 편지지가 꺼내었다.
「노예의 게이코 선생님에게 .
오늘은 우리들이 말하는 것을 듣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선생님이 노예의 상징을 붙이고 있는 것을 보고 매우 기뻤습니다.
앞으로도 그런 식으로 착하게 저희 지시를 따라 주십시오.
내일은 미니스커트로 오십시오.
시업식 때 입었던 적이 있는 오렌지의 슈트가 좋을거라 생각합니다.
단지 스커트 높이는 좀 더 꺾어야 하고 무릎 위 20cm으로 해 주시고.
상의 앞 버튼형태의 브라우스와 오늘 건네드렸던 노예의 도장도 목에 붙이십시오.
메일도 보내질 것이므로 내일의 조교의 글도 읽고 그것에 따라 주시구요.
선생님의 주인으로부터」
읽으면서 가벼운 현기증이 났다.
식은땀도 솟아 오르고 있었다.
역시 이것으로 끝이 아니었다.
무릎 위 20cm의 스커트.
그런 모양은 한 적이 없다.
그 모양으로 해 두고 학생들은 나에게 어떤 것을 요구할 생각인가.
게이코는 다시 한번 주변을 둘러보았다.
그 때 복도의 끝에서부터 걸어 오는 사람의 그림자가 보였다.
게이코는 허둥대며 봉투와 편지지를 백 속에 넣어버렸다.
사람 그림자는 같은 영어과의 다무라라는 교사였다.
다무라는 키가 키고 마른 형태의 둥근 얼굴을 가진 남자이고 작은 눈에 돗수 높은 안경을 쓰고 있었다.벌써 40세이지만 독신이고 매일 밤 혼자서 밤의 번화가를 서성거리거나 하고 있을 것 같은 남자이다.
「잠깐만요 게이코 선생님··」
다무라는 주뼛주뼛 하며 말했다.
「쫓아오는 길,,입니다」
다무라의 이런 때가 게이코는 가장 싫었다.표면상은 평정을 유지하고 있는 것 같지만 마음속에서는 욕망이 넘치고 있는 것은 아닐까 하고 느꼈다.그 기분이 늘 나타나고 있다고 생각됐다.
「예.실례합니다」
허둥지둥 구두를 잡아 내밀고 그 장소를 떠날려고 한다.
「저, 괜찮으시면,, 그,, 오늘밤,, 」
자신을 유혹할 생각인 것 같다.
유혹하혀면 좀더 민첩하게 유혹하면 좋은데도 ··.이런 다무라에게 게이코는 항상 초조하다.
설사 유혹하더라도 거절하는 것이 정해진 것이기도 하지만.
「아, 제가 약간 바빠서요. 실례합니다」
가볍게 고개를 숙이고 게이코는 걷어 나갔다. 저런 남자에게 신경쓰고 있을 때가 아니다.
그것보다도 가방에 밀어넣은 편지의 일이 게이코의 머릿속을 지배하고 있었다.
다음 날 아침 게이코는 평소보다 빨리 출근했다.
퍼스널 컴퓨터 실에서 들어서는 게이코를 사환에게 의아스럽게 보일 수도 있었지만 무시하고 자신의 방에 돌아온다.
얼굴이 조금 상기되어 있는 것을 알아차렸을 지도 모른다.
학생으로부터의 메일은 의외에도 간단하다고 생각되었다.
어제의 지시는 통과하였고 무릎 위 20cm의 스커트로 수업을 하는 것,수업중은 브라우스의 첫번째 단추를 풀고 두는 것.
그것 뿐이었다.
단지 사진이 한 장 첨부되어 있었다.
어제의 사진보다 더 높이 걷어 올리고 있는 스커트의 아래에 검디 검은 수풀이 확실하게 비치고 있는 것이다.
그것을 보고 왠지 게이코의 심장의 두근거림이 빨라졌다.
방에 돌아온 후 게이코는 이것저것 생각하며 고민했다.
어제의 편지에 쓰여진 지시대로 오늘은 오렌지색의 슈트를 입고 왔다.
스커트는 확실히 짧은 듯하지만 무릎 위 20cm로 할 용기는 도저히 없었다.
결국 허리 부분으로 그저 조금 스커트를 끼워넣고 무릎 위 10cm 지점에서 속이기로 했다.그 대신 브라우스의 버튼은 지시 에 따라 끌러놓았다.
그 가슴 부분에는 「노예의 상징」으로서 건네진 리본을 매고 있었다.
그만큼으로도도 충분히 학생들이 하라는 대로 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평상시와는 다른 자신의 모습에 누군가 학생이나 교사가 알아차릴 것 같았다.단지 그렇게 생각했을 뿐임에도 게이코의 심장의 두근거림은 또 빨라졌다.
그 날은 게이코가 담당하는 수업은 3시간 들어 있었다.
2학년이 2학급과 1학년이 1학급.3학년이 자택연수에 들어가고 있는 지금의 기간에는 드물게 많은 수업이였다.
교실이나 복도에서 짧은 듯한 스커트나 열려진 가슴 부분에 학생의 시선을 느끼는 것도 종종 느끼지만 대개는 그냥 지나가는 정도이고 특별한 감정이 깃들었던 모습은 없는 것 같았다.
(오늘의 주문은 이것으로 끝날 것 같구나)
그렇게 생각하고 마지막 2학년 학급으로 향할 때 마침내 새로운 일이 일어났다.
교실문을 여는 순간 이상한 공기가 교실 내를 감싸고 있는 것이 느껴졌다.
학생 대부분이 교실의 한곳에 모여 있고 칠판을 주목하고 있다.그러나 게이코가 교실문을 열고 들어서는 것을 보고는 허둥대며 전원이 좌석으로 달여서 돌아갔다.
게이코는 엉겁결에 입구에 서게 되었다.
차임벨이 울려도 학생들이 자리에 앉아 있지 않는 것은 평소에도 흔히 있는 일이었지만 지금의 분위기는 보통이 아니다.
그 원인이 바로 칠판에 부착됐던 종이 조각에 있을 것 같다고 게이코는 알아차렸다.
엽서를 한 번 접은 것 같은 작은 종이 조각이 칠판의 한가운데에 붙여 있다.
학생들은 자리에 앉고 나서도 그 종이 조각을 보면서 웃음을 애써 참으며 흥미 진지하게 시선을 맞추고 서로 끼리끼리 히히덕거리며 이야기하고 있는 것이었다.
게이코는 한 순간 당황했지만 곧바로 고쳐 생각하고 그 종이 조각에 가까이 갔다.
종이 조각이라고 생각한 것은 겨우 한 장의 사진인 것 같았다.
옆에 가까이 가서 그것을 들여다 본 게이코는 얼어붙고 말았다.
그것은 오늘 아침 메일에 첨부되고 있었던 게이코 자신의 사진이었다.
검은 수풀과 흰 피부가 클로즈업 되어 있는.
누가 보아도 여성의 비부인 것은 확실한 것이었다.
하반신만이기 때문에 게이코라고 바로 알 수는 없었지만 게이코 자신은 자신이 그 장소에서 알몸 드러내고 서 있는것 같은 충격을 받았다.
어떻게 하면 좋은 지 몰랐다.
충격적인 사진에 손을 대고 뜯어내려고 했지만 그것은 접착제를 사용하여 부착한 것으로 쉽게 떨어지지 않았다.무리하게 손톱을 긁어 떼러내려 하면 삐—익 소리가 나며 일부가 깨져 버리고 말았다.
게이코는 놀라 당황하였고 사진을 터무니없게 찢고 싶은 충동에 휩싸였다.
그 때 뒤에서 「쿡쿡」거리는 소리로 가는 웃음이 들렸다.
게이코는 여기에서 서투르게 당황하는 것은 위험하다고 생각하였다.
교실내에 붙어 있는 이상 아마 이 학생들 중에 자신을 협박하고 있는 사람이 있을 것 같다.그러나 대부분의 학생은 이 사진이 누구의 것인지도 모른다.
게이코가 과민한 반응을 보이게 되면 특별히 모르는 학생들까지 게이코의 지금의 경우를 눈치채 않을까 생각한 것이다.
소리를 죽이고 웃는 웃음의 주범이 협박자일 가능성은 높지만 그것이 멈추기를 기다리지 않으면 안된다.
하여튼 일을 할 수 있는 한 빨리 이 사진을 처리하는 것이 가장 최선의 방법이다.
그러나 어떻게 하면 좋은 걸까.
사환을 부르고 떼어내라고 할까?
아니, 비록 자신인지 알려지지 않는다고는 해도 이 이상 이 사진을 다른 사람에게 보이고 싶지 않았다.
어쨌든 이 사진을 벗기지 않으면 더 이상 수업을 할 수가 없다.
그렇게 하고 있는 사이에도 학생들의 웅성거림은 계속되고 있었다.
게이코는 다리가 흔들리고 있음을 느꼈다..
이윽고 단념하고 게이코는 학생들쪽으로 뒤돌아 보았다.
「누군가 커터 나이프를 갖고 있지 않나?」
입술이 흔들리는 것을 최대한 억제하면서 가능한 한 태연한 목소리로 물었다.
그러나 방금 전까지 이상한 열기에 둘러싸였다고 할 정도로 느껴졌던 교실 내는 이번에는 쥐죽은 듯이 조용해져 있었다.
게이코가 어떤 얼굴을 하고 있을까, 어떤 태도를 취할지 꼼짝 않고 응시하고 있는 것이다.
그리고 누구 하나도 게이코를 도울려는 학생은 없었다.
약간 악의가 깃들였던 시선에 삘갛게 얼굴을 물들이고서 게이코는 그런대로 버티어 설 수밖에 없었다.
「다카하시 군,학생이 갖고 있지 않나? 나이프가 아니고 자라도 좋지요 」
복도측의 가장 앞에 앉아 있는 학생에게 게이코는 가까이 갔다.탄탄한 체격의 조용한 학생으로 게이코는 호감을 갖고 있었다.
「아, 자라면··」
다카하시는 약간 주뼛주뼛 하면서도,15cm 정도의 플라스틱제의 스케일을 내밀었다.
게이코는 그것을 사진과 칠판의 근소한 허점에 찔러 넣어 뒤면부터 일으키게 하고 그런대로 벗기는 것에 성공했다.
학생들 사이에 조금 유감스러워 하는 공기가 넓어지는 것을 느낀다.
깨진 조각과 뜯어낸 사진을 주머니에 넣고 게이코는 수업을 개시했다.
그러나 이런 상태에서 집중하고 강의를 하는 것은 불가능했다.눈앞의 교과서의 문자가 춤을 추고 어디를 읽고 있는지도 분명하지 않게 되었다.
그 시간 중 게이코는 몇 번이나 단순한 실수를 되풀이하고 그런 아름다움에 학생들 사이에서 작은 웃음들이 일어났다.
게이코는 그것을 나무라지도 못하고 횡설수설하면서 겨우 종료의 차임벨을 맞이했다.
[2장을 마칩니다. 3장으로 이어지겠죠?]
(어떻게 하지··)
게이코는 망설였다.
협박문에서는 빨리 행동에 옮기도록 재촉하고 있다.
「항상 선생님을 감시하고 있습니다」
설마 이 방의 안에 있는 교사들 중에도 협박자의 동료가 있는 것으로는 생각되지 않는데...
게이코는 살금살금 주위를 둘러보았다.
게이코와 마주 보는 나쓰코 외에 여기에는 6명의 교사의 책상이 있다.
게이코의 학교에서는 큰 직원실은 없고 각각의 교과마다 방이 주어지고 있었다.이 방에 있는 것은 영어교사들뿐이다.
그것도 수업 시간중이라 대부분은 다 나가고 없었다.
비는 시간인 게이코와 나쓰코,그 외는 한명의 남자 교사밖에 있지 않았다.
이 2명 중의 어느 한명이 학생과 결탁하고 자신을 협박하고 있는 것인가··.
그러나 마주 보는 나쓰코와 눈이 마주치자 게이코는 허둥대고 눈을 돌린다.그리고 고쳐 생각했다.
(그런 것 생각해 봐여 어쩔 수 없다)
어차피 진실은 알고 있지 않고 나누더라도 사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생각되지 않는다.
게이코는 다시 한번 편지를 읽고 그리고 리본을 보았다.그리고 결의했다.
오늘은 그들의 뜻에 따라 할 수 밖에 없다 라고 생각했다.
그들이 말하는 것이 어디까지 정말인지 모르지만 사진의 일도 있는 이상 일방적으로 무시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게다가 리본을 붙이라는 명령에 따르더라도 지금 곧 자신에게 불리한 것이 일어나는 것도 아니지 않은가.
먼저 그들에 지시에 따른 몸짓을 하고 반응을 보는 게 나을 것 같다.그리고 이것 이상으로 불합리한 것을 요구할 때는 그 때에는 항의하면 되고 무시하는 형태가 나을 것이다.
그렇게 생각했다.
만약 지나가면 학생들은 이것으로 특별히 더 이상의 요구를 하지 않는 것인지도 모른다고도 생각했다.
게이코는 화장실 거울 앞에서 리본을 목에 감았다.
오늘의 게이코는 얇은 핑크빛 슈트 아래에 흰 브라우스를 입고 있었다.
와인 레드의 리본은 조금 눈에 띄이는 것이지만 목의 아래이므로 접매듭으로 하는 모양이 되었다.
자신은 별로 노예가 될 생각은 없다.조금 학생의 지나친 장난에 따라하고 이는 것 뿐이다.
그렇게 마음을 타이르고 화장실에서 나왔다.
게이코의 변화에 나쓰코는 겨우 알아차리는 것 같았지만 특별히 말하지는 않았다.
그 날은 2개 반의 수업이 있었지만 누구나 리본에 주목하거나 특별한 눈으로 게이코를 보는 사람은 없는 것 같았다.
(역시 생각한 대로야)
게이코는 약하게 한숨을 돌렸다.
그러나 다음의 날 이후 그 판단은 완전한 실수였던 것을 게이코는 깊이 깨닫게 되었다.
기묘한「노예의 도장」(지금부터 도장이라고 하지 않고 상징이라고 하겠습니다)을 몸에 착용한 채로의 하루가 끝나고 게이코는 귀가할 준비를 마치고 직원들이 출입하는 현관으로 향했다.결국 무슨 일도 일어나지 않았기 때문에 ‘이게 뭐야’ 라는 생각에 긴장이 풀리는 느낌도 들었다.
(역시 단지 학생들의 장난을 너무 순진하게 받아들였던 것은 정말 바보같은 짓이었어)
그렇게 생각했지만 벗어 놓은 신발을 보고는 게이코의 동작이 멈추었다.
구두의 위에 봉투가 올려져 있었다.
한 번 본 적이 있는, 아까의 책상 끝에 올려져 잇던 것과 동일한 봉투처럼 보엮다.
순간 몸이 떨려왔다.
허둥대며 주위를 둘러본다.
저녁때의 교사 내에는 의심스런 학생은 보이지 않았고 복도 뒤쪽의 학생 승강구로 향하는 사람의 그림자가 몇명 움직이고 있는 정도이다.
게이코는 가까이에 없는 것을 확인하면서 벗어 놓은 신발의 위의 봉투를 열었다.
그리고 그 속에서 아침과 같은 워드프로세스 문자의 편지지가 꺼내었다.
「노예의 게이코 선생님에게 .
오늘은 우리들이 말하는 것을 듣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선생님이 노예의 상징을 붙이고 있는 것을 보고 매우 기뻤습니다.
앞으로도 그런 식으로 착하게 저희 지시를 따라 주십시오.
내일은 미니스커트로 오십시오.
시업식 때 입었던 적이 있는 오렌지의 슈트가 좋을거라 생각합니다.
단지 스커트 높이는 좀 더 꺾어야 하고 무릎 위 20cm으로 해 주시고.
상의 앞 버튼형태의 브라우스와 오늘 건네드렸던 노예의 도장도 목에 붙이십시오.
메일도 보내질 것이므로 내일의 조교의 글도 읽고 그것에 따라 주시구요.
선생님의 주인으로부터」
읽으면서 가벼운 현기증이 났다.
식은땀도 솟아 오르고 있었다.
역시 이것으로 끝이 아니었다.
무릎 위 20cm의 스커트.
그런 모양은 한 적이 없다.
그 모양으로 해 두고 학생들은 나에게 어떤 것을 요구할 생각인가.
게이코는 다시 한번 주변을 둘러보았다.
그 때 복도의 끝에서부터 걸어 오는 사람의 그림자가 보였다.
게이코는 허둥대며 봉투와 편지지를 백 속에 넣어버렸다.
사람 그림자는 같은 영어과의 다무라라는 교사였다.
다무라는 키가 키고 마른 형태의 둥근 얼굴을 가진 남자이고 작은 눈에 돗수 높은 안경을 쓰고 있었다.벌써 40세이지만 독신이고 매일 밤 혼자서 밤의 번화가를 서성거리거나 하고 있을 것 같은 남자이다.
「잠깐만요 게이코 선생님··」
다무라는 주뼛주뼛 하며 말했다.
「쫓아오는 길,,입니다」
다무라의 이런 때가 게이코는 가장 싫었다.표면상은 평정을 유지하고 있는 것 같지만 마음속에서는 욕망이 넘치고 있는 것은 아닐까 하고 느꼈다.그 기분이 늘 나타나고 있다고 생각됐다.
「예.실례합니다」
허둥지둥 구두를 잡아 내밀고 그 장소를 떠날려고 한다.
「저, 괜찮으시면,, 그,, 오늘밤,, 」
자신을 유혹할 생각인 것 같다.
유혹하혀면 좀더 민첩하게 유혹하면 좋은데도 ··.이런 다무라에게 게이코는 항상 초조하다.
설사 유혹하더라도 거절하는 것이 정해진 것이기도 하지만.
「아, 제가 약간 바빠서요. 실례합니다」
가볍게 고개를 숙이고 게이코는 걷어 나갔다. 저런 남자에게 신경쓰고 있을 때가 아니다.
그것보다도 가방에 밀어넣은 편지의 일이 게이코의 머릿속을 지배하고 있었다.
다음 날 아침 게이코는 평소보다 빨리 출근했다.
퍼스널 컴퓨터 실에서 들어서는 게이코를 사환에게 의아스럽게 보일 수도 있었지만 무시하고 자신의 방에 돌아온다.
얼굴이 조금 상기되어 있는 것을 알아차렸을 지도 모른다.
학생으로부터의 메일은 의외에도 간단하다고 생각되었다.
어제의 지시는 통과하였고 무릎 위 20cm의 스커트로 수업을 하는 것,수업중은 브라우스의 첫번째 단추를 풀고 두는 것.
그것 뿐이었다.
단지 사진이 한 장 첨부되어 있었다.
어제의 사진보다 더 높이 걷어 올리고 있는 스커트의 아래에 검디 검은 수풀이 확실하게 비치고 있는 것이다.
그것을 보고 왠지 게이코의 심장의 두근거림이 빨라졌다.
방에 돌아온 후 게이코는 이것저것 생각하며 고민했다.
어제의 편지에 쓰여진 지시대로 오늘은 오렌지색의 슈트를 입고 왔다.
스커트는 확실히 짧은 듯하지만 무릎 위 20cm로 할 용기는 도저히 없었다.
결국 허리 부분으로 그저 조금 스커트를 끼워넣고 무릎 위 10cm 지점에서 속이기로 했다.그 대신 브라우스의 버튼은 지시 에 따라 끌러놓았다.
그 가슴 부분에는 「노예의 상징」으로서 건네진 리본을 매고 있었다.
그만큼으로도도 충분히 학생들이 하라는 대로 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평상시와는 다른 자신의 모습에 누군가 학생이나 교사가 알아차릴 것 같았다.단지 그렇게 생각했을 뿐임에도 게이코의 심장의 두근거림은 또 빨라졌다.
그 날은 게이코가 담당하는 수업은 3시간 들어 있었다.
2학년이 2학급과 1학년이 1학급.3학년이 자택연수에 들어가고 있는 지금의 기간에는 드물게 많은 수업이였다.
교실이나 복도에서 짧은 듯한 스커트나 열려진 가슴 부분에 학생의 시선을 느끼는 것도 종종 느끼지만 대개는 그냥 지나가는 정도이고 특별한 감정이 깃들었던 모습은 없는 것 같았다.
(오늘의 주문은 이것으로 끝날 것 같구나)
그렇게 생각하고 마지막 2학년 학급으로 향할 때 마침내 새로운 일이 일어났다.
교실문을 여는 순간 이상한 공기가 교실 내를 감싸고 있는 것이 느껴졌다.
학생 대부분이 교실의 한곳에 모여 있고 칠판을 주목하고 있다.그러나 게이코가 교실문을 열고 들어서는 것을 보고는 허둥대며 전원이 좌석으로 달여서 돌아갔다.
게이코는 엉겁결에 입구에 서게 되었다.
차임벨이 울려도 학생들이 자리에 앉아 있지 않는 것은 평소에도 흔히 있는 일이었지만 지금의 분위기는 보통이 아니다.
그 원인이 바로 칠판에 부착됐던 종이 조각에 있을 것 같다고 게이코는 알아차렸다.
엽서를 한 번 접은 것 같은 작은 종이 조각이 칠판의 한가운데에 붙여 있다.
학생들은 자리에 앉고 나서도 그 종이 조각을 보면서 웃음을 애써 참으며 흥미 진지하게 시선을 맞추고 서로 끼리끼리 히히덕거리며 이야기하고 있는 것이었다.
게이코는 한 순간 당황했지만 곧바로 고쳐 생각하고 그 종이 조각에 가까이 갔다.
종이 조각이라고 생각한 것은 겨우 한 장의 사진인 것 같았다.
옆에 가까이 가서 그것을 들여다 본 게이코는 얼어붙고 말았다.
그것은 오늘 아침 메일에 첨부되고 있었던 게이코 자신의 사진이었다.
검은 수풀과 흰 피부가 클로즈업 되어 있는.
누가 보아도 여성의 비부인 것은 확실한 것이었다.
하반신만이기 때문에 게이코라고 바로 알 수는 없었지만 게이코 자신은 자신이 그 장소에서 알몸 드러내고 서 있는것 같은 충격을 받았다.
어떻게 하면 좋은 지 몰랐다.
충격적인 사진에 손을 대고 뜯어내려고 했지만 그것은 접착제를 사용하여 부착한 것으로 쉽게 떨어지지 않았다.무리하게 손톱을 긁어 떼러내려 하면 삐—익 소리가 나며 일부가 깨져 버리고 말았다.
게이코는 놀라 당황하였고 사진을 터무니없게 찢고 싶은 충동에 휩싸였다.
그 때 뒤에서 「쿡쿡」거리는 소리로 가는 웃음이 들렸다.
게이코는 여기에서 서투르게 당황하는 것은 위험하다고 생각하였다.
교실내에 붙어 있는 이상 아마 이 학생들 중에 자신을 협박하고 있는 사람이 있을 것 같다.그러나 대부분의 학생은 이 사진이 누구의 것인지도 모른다.
게이코가 과민한 반응을 보이게 되면 특별히 모르는 학생들까지 게이코의 지금의 경우를 눈치채 않을까 생각한 것이다.
소리를 죽이고 웃는 웃음의 주범이 협박자일 가능성은 높지만 그것이 멈추기를 기다리지 않으면 안된다.
하여튼 일을 할 수 있는 한 빨리 이 사진을 처리하는 것이 가장 최선의 방법이다.
그러나 어떻게 하면 좋은 걸까.
사환을 부르고 떼어내라고 할까?
아니, 비록 자신인지 알려지지 않는다고는 해도 이 이상 이 사진을 다른 사람에게 보이고 싶지 않았다.
어쨌든 이 사진을 벗기지 않으면 더 이상 수업을 할 수가 없다.
그렇게 하고 있는 사이에도 학생들의 웅성거림은 계속되고 있었다.
게이코는 다리가 흔들리고 있음을 느꼈다..
이윽고 단념하고 게이코는 학생들쪽으로 뒤돌아 보았다.
「누군가 커터 나이프를 갖고 있지 않나?」
입술이 흔들리는 것을 최대한 억제하면서 가능한 한 태연한 목소리로 물었다.
그러나 방금 전까지 이상한 열기에 둘러싸였다고 할 정도로 느껴졌던 교실 내는 이번에는 쥐죽은 듯이 조용해져 있었다.
게이코가 어떤 얼굴을 하고 있을까, 어떤 태도를 취할지 꼼짝 않고 응시하고 있는 것이다.
그리고 누구 하나도 게이코를 도울려는 학생은 없었다.
약간 악의가 깃들였던 시선에 삘갛게 얼굴을 물들이고서 게이코는 그런대로 버티어 설 수밖에 없었다.
「다카하시 군,학생이 갖고 있지 않나? 나이프가 아니고 자라도 좋지요 」
복도측의 가장 앞에 앉아 있는 학생에게 게이코는 가까이 갔다.탄탄한 체격의 조용한 학생으로 게이코는 호감을 갖고 있었다.
「아, 자라면··」
다카하시는 약간 주뼛주뼛 하면서도,15cm 정도의 플라스틱제의 스케일을 내밀었다.
게이코는 그것을 사진과 칠판의 근소한 허점에 찔러 넣어 뒤면부터 일으키게 하고 그런대로 벗기는 것에 성공했다.
학생들 사이에 조금 유감스러워 하는 공기가 넓어지는 것을 느낀다.
깨진 조각과 뜯어낸 사진을 주머니에 넣고 게이코는 수업을 개시했다.
그러나 이런 상태에서 집중하고 강의를 하는 것은 불가능했다.눈앞의 교과서의 문자가 춤을 추고 어디를 읽고 있는지도 분명하지 않게 되었다.
그 시간 중 게이코는 몇 번이나 단순한 실수를 되풀이하고 그런 아름다움에 학생들 사이에서 작은 웃음들이 일어났다.
게이코는 그것을 나무라지도 못하고 횡설수설하면서 겨우 종료의 차임벨을 맞이했다.
[2장을 마칩니다. 3장으로 이어지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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