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증,한화이글스개객끼] 우리회사 ㅍㅌㅊ?.ssul
서류전형은 진짜 넣을수 있는곳 죄다 다넣었음
인적성은 인성검사 적성검사 합친거
우리그룹 회장님 평타취?
ㅠㅠ병원입원했다고 항소심에 나오지도 않음
망할 이글스새끼들은 언제쯤 우승 한번 더할수있냐?ㅡㅡ
시발다좋은데 한화좆밥!!! 2년연속꼴찌 ㅍㅌㅊ?
면접은 1,2차 두번이나 봤다. 결국엔 합격.. 존나 눈물날뻔했다. 팔다리도 없는데 책상위에 올라가서 소리지르면서 막 굴러다님.. 동기들이 미친놈이라고 욕함ㅋㅋㅋ
인증은 여기까지하고 서류부터 면접까지 내 썰좀 풀고, 미래의 취업게이들을 위해서 좆도 아니지만 조언 몇개만 해줌
3월에 공채채용이 떠서 대기업,중소기업 안가리고 서류는 죄다 넣었다. 서류는 많이 넣어도 절대로 본인에게 불리한거 없다. 자기가 가고싶은 곳이 있으면 중소기업 대기업 안가리고 다넣자.
서류합격을하고 대기업은(삼성,엘쥐,한화 등) 인적성검사라고해서 국영수 포함 적성검사와 인성검사를 한다. 책 하나사서 공부하면 왠만하면 붙는다. 대신 영어공부는 평소에 조금씩 해놓자.. 공돌이라서 영어 힘들었다.
면접은 1,2차로 나뉘어서했는데 왠만하면 대기업은 거의 대부분 2번본다. 중소기업은 전부 1번씩 봤던거 같다. 그리고 최종합격 한뒤에 2개월 교육받고 3개월간 수습사원을 거친 뒤에 드디어 1월부터 정식사원으로 100% 월급을 받는다.(수습기간은 80%밖에 안준다.)
자랑이지만 나는 한화말고도 삼성이나 SK같은데도 합격했었다. 근데 내커리어를 쌓는데 한화보다 좋은곳은 없다고 생각이들어서 입사하게 되었다. 내가 가고싶은기업을 골라서 갈수 있게된 이유가 뭘까? 스펙? 학벌? 말을 잘해서? 공부를 잘해서? ㄴㄴ 절대아니다. 팔다리 없는데 뽑아주겠盧?
물론 면접 연습은 모의면접 연습도하고 노력을 많이했다. 가장 중요한건 본인이 자신감을 가지고 취업시즌에 가고싶은 회사마다 모두 입사지원서를 넣는거다.
그리고 그 다음으로 중요한건 노력이다. 그회사에 맞는 자기소개서를 작성하고 그회사에 맞는 인적성공부를 하고 그회사의 인재상에 맞는 면접준비를 하면 된다.
우리회사 인사팀으로부터 들었는데 학벌? 어떻게 나뉘는지 아냐? 서울대 아니면 비서울대로 나뉜단다. 서울대는 어느정도 관심을 가지고본다. 그외에는 다똑같다.
(다른회사는 모르겠으나 적어도 우리회사는 그렇다.)
마지막으로 본인은 지방에서 학교를 다녔고 자격증이라고는 ITQ 2종과 기능사 2~3종밖에 없다. 그 흔한 기사자격증 하나 없지만 취업시즌에 무대뽀로 입사지원서 막넣고 노력한 댓가로 지금 우리회사를 다니고 있다고 생각한다. 무엇보다도 우리회사는 개발회사인데도 나는 프로그래밍 비전공자였고 거기에 맞는 자격증도 없었다. 회사에 들어와서 교육받은게 끝임.
나도 일베에서 정보글 많이보고 도움됬고 유머글도 보면서 웃고 나만의 활력소로 생각하고 있다. 일게이들아 고맙다.
3줄요악.
1. 취직함
2. 노력하면 된다.
3. 팔다리없어도 ㅇㅋ다
추천81 비추천 69